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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그로만 진탕 끄는 컨텐츠에 광고주가 광고를 대줄려고 하겠는가?

2) 유튜브에서 중요한건 시청시간

3) 그리고 나로 인해 영상을 보게 된 다음 이 사람에 얼마나 유튜브에 얼마나 머무르는가가 중요하다

4) 당연히 광고를 유저들이 봐줘야한다

5) 저거 말고도 더 많은 알고리즘이 수익창출에 영향을 준다

6) 구독자도 수익창출에 영향을 준다. 광고주들이 구독자가 많으면 이 채널이 좋은 채널이라고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

7) 좋은 컨텐츠가 많은 채널: 광고단가가 높다 but 자극적인 채널은 조회수가 아무리 높아도 낮은 단가의 광고가 붙거나 아예 광고가 안 붙는다

8) 유튜브 영상을 클릭한 다음에 광고가 나오는 잠깐의 순간에 경매가 붙는다, 그래서 제일 높은 금액의 광고가 유저들한테 노출

9) 남자들이 많이 보는 유튜브 채널은 수익이 낮다, 반대로 여성들이 많이 보는 유튜브 채널은 수익이 높은 편

10) 키즈채널 광고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수익이 높은 편

11) 음악, 댄스 커버 채널은 당연히 조회수가 높게 나오지만 저작권 때문에 수익은 거의 안 나온다

12) 그래서 커버채널은 조회수와 구독자 수를 늘리고 이러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음반사와 계약해서 커버음원을 내는 형태나 콘서트를 하는 형태로 수익을 창출

13) 좋은 MCN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다

14) 광고 수익이 가장 높은 시기: 바캉스 시즌, 연말(광고주들이 예산을 다 털어내는 시기, 내년 예산 배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

15) 내 영상 컨텐츠를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보면 해외광고가 나간다, 이 해외광고들은 국내광고보다 몇 배로 수익이 많다

16) 영어가 젬병인 초보 유튜버들이 글로벌하게 나갈 수 있는 방법: 영유아 컨텐츠, 음악 컨텐츠

17) 요리 컨텐츠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18) 키즈 컨텐츠의 단점: 돈은 많이 버는데 자기 브랜드 가치가 없다.

19) 영어를 배운다 -> 북미를 노린다(x) 동남아권을 노린다(o) -> 정보력의 장점은 있지만 동양인 유튜버로서의 장점은 없는 편

20) 기회의 땅 남미, 스페인어(브라질은 포르투갈어 사용)를 배워라: 남미는 유튜브 의존도가 높고 KPOP에 우호적인 편임

21) 광고단가: 동남아 광고<<<<남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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