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Vista RTM 사용기한은 얼마인가요?

A

-RTM부터는 팔아먹을려고 만든거라 공짜로 배포는 안하죠.
-WindowsXP에서 RTM도 Beta테스터한테 뿌려졌었고 단지 날짜제한이있었습니다
XP에서 RTM 2600Build 날짜 제한 걸린거 Beta테스터한테 뿌려졌을 때 마지막Build이다 아니다로 시비가 많았습니다.

Q

ATI 홈피에 있는 RC1용 드라이버를 설치했습니다.
부팅할 때마다 디스플레이 설정창이 뜨는 걸까요?

A

설정창 밑에 보면 다시표시안함 갈매기 체크 있습니다 그거 해제하세요.

Q

혹시 시게이트 S-ATA2 사용하는 분들 중에 Vista 설치 성공한 분 있나요? 

A

XP에서 데몬으로 인식하여 설치했습니다. 전 시게이트250기가 S-ATA2인데 잘됩니다.

Q

OS설치용으로 쓰는 랩터의 논리 파티션인 E:에 Vista를 설치하면 설치까지는 되는데 첫번째 재부팅할 때 오류가 납니다.

A

롱혼부터 지금까지 논리파트 설치사용 중, 이상 없습니다.

Q

RC1에선 에어로 글래스 잘만 되더니, 다 밀고 RC2로 깔았는데 왜 적용이 안되나요  

A

Windows Security 대화 상자에서 “Allow” 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regedit”을 친 다음 엔터를 누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DWM으로 들어갑니다.
위 키 존재하지 않으면, 만듭니다.
DWORD (32-bit value)값의 UseMachineCheck을 만든 다음, 0으로 값을 설정합니다.
위 내용은 강제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현재 버전에서도 되는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Q

"Vista adiministrator계정으로 로그인 후 파일수정 권한을 최고권한으로 변경 후 적용하시면 삭제 및 교체가 용이합니다." 란 글을 보았는데 이것은 어떻게 적용하는 것인지요?


http://manian.dreamwiz.com/board/view.asp?bid=A020804&no=40를 참고합니다.

Q

Vista RC2쓰는 유저입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하는데 아무래도 버전이 7.0이라서 안되는 것같습니다.
7.0에서 익스플로러 6.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방법 없을까요?

A

UAC기능 끄고 해보세요. 잘 됩니다.

Q

5728 삭제 후에 5744를 깔려니 삭제가 안되네여.

A

그냥 5744를 설치하면 5728은 올드 Windows로 됩니다. 5744에서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전 버젼을 삭세하면 됩니다.

Q

한글판 구해서 설치를하였습니다. DVD-rw를 이용해 ISO파일로 구웟구요(부팅가능하게) 설치모드 들어갔는데 글씨가 깨져버리네요.

A

5600 RC1 한글버전은 설치 중에 한글이 깨져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아직 정식이 아니라 그런듯 싶습니다. 한글판을 설치한 모든 분들이 겪는 일이랍니다.

Q

Vista Ie7에서 한글 이름 jpg등의 이미지가 안보이는데 방법이 없나요?

A

Tools -> Internet Options -> Advanced -> Send UTF-8 URLs unchecking

Q

XP sp2 와 Vista의 파일 및 프린터 공유에 대하여

A

Vista 설치 후 첫 화면의 사용 용도 고르는 항목에서 홈말고 제일 밑에 것을 선택하면 프린터 파일을 공유하는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서 체크해주면 됩니다.

Q

지금 Vista 5840.ISO를 받아서 d:에다가 깔아볼려구 lcd로 변환시켜서 설치하는데 시디키 넣는 화면에서 넘어가지를 않네요.

A

RTM버전은 하드에 Vista ISO이미지 있으면, 설치 제한 시킨다라고 어디선가 주워들어서 아예 이미지 받고 DVD에 굽고 이미지 삭제후 재부팅해서 깔았습니다. 이러니 되는군요.

Q

바탕 화면에 3디화면으로 창 뜨는 것과 Build넘버 나오는거, 이거 좀 알려주세요. 어디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A

-작업표시줄 Windows마크 옆에 퀵실행아이콘줄에 보면 창이 여러개 겹쳐있는 아이콘 누르면 되고요. 탐색기 실행해서 도움말에 정보보기 보면 Build넘버 나옵니다.
 -키보드 사용 시는 Flip3D 전환은 Windows키+Tab키 누르면 되고요, Build넘버는 시작→실행 Winver 치면 Build넘버 보입니다.

Q

Vista에도 보안 패치라는 개념이 있는가?

A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Vista용 보안 패치를 최초로 내놓았다.
지난주에 공개한 12개의 보안 게시판중 2개는 Windows Vista Beta 2에도 해당되는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Beta 테스트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내놓은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공개된 12개의 패치중 MS06-42, MS06-51은 Vista Beta 2에도 해당되는 것으로 MS06-42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누적 보안 패치이며 MS06-51은 악성코드가 담긴 웹사이트로 사용자를 유도해서 PC제어권을 탈취할 수 있는 Windows 커널의 결함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양 보안 게시판에는 모두 Vista Beta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는데 , 마이크로소프트는 Beta 제품에 대해서 보안 게시판에 정보를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정책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Q

Vista에서 FireFox가 잘 구동되는가?

A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연구실의 수장이 모질라의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져인 파이어폭스와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인 썬더버드가 Windows Vista에서 잘 구동 되도록 돕겠다고 의사를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Q

Vista의 미국 내 년말 성수기의 프로모션을 위한 할인 가격에 대하여.

A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말 휴일 기간 성수기 기간에 Windows Vista로 업그레이드를 유도하기 위해서 일시적인 가격 인하를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Windows Vista는 내년 1월 정식 버전이 출시되며 PC 업체들에게는 연말에 공급될 예정이며 이번 계획은 PC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연말 PC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한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클라이언트 그룹의 이사인 케빈 쿠츠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가PC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들과 함께 올해 연말에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으나 정확한 계획은 공개하지 않았다.

Q

Vista의 에디션 별 가격은?

A

공식 발표된 Vista의 가격은 이미 공개된 아마존의 Vista 예약판매 가격과 동일하다. 기존 운영체제 사용자용의 업그레이드판은 Vista의 에디션에 따라서 99.95불서부터 259불까지 네종류이며, 처음설치용 풀 에디션의 경우 홈 베이직 에디션은 199불, 얼티밋 에디션은 399불이다.

Q

RC1에서 넷미팅 도저히 못 찾겠네요.

A

D:\Program Files\Windows Collaboration\Wincollab.exe 로 대체되었습니다. 도움말에서 netmeeting으로 찾아도 나옵니다.

Q

Vista용 데몬툴의 새 버전에 대하여.

A

http://www.daemon-tools.cc/dtcc/announcements.php
32 비트 다운로드 =  http://daemon.untel.org/daemon406-x86.exe
64 비트 다운로드 =  http://daemon.alphabravo.org/download.php?daemon406-x64.exe
이번 버젼에도 문제가 있네요.
5600 Build에 맞춰 개발된 버젼이라서 설치는 제대로 되지만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5600 Build 설치하신분들중에 cdrom.sys 파일을 이용하여 덮어씌우기하면 된답니다.

Q

Vista의 보안 문제에 대한 견해는?

A

시스코 시큐리티 테크널러지 그룹 CTO인 Bob Gleichauf는 MS의 차세대 운영체제 Windows Vista에 대한 불안감을 털어놨다.
그는 "Windows Vista 시스템 레벨의 복잡성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의 새로운 위혐요소도 발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스코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난 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조사했으며, 이것은 많은 보안문제를 해결했지만, 그것이 결국은 보안상 문제를 내제한 잠재적인 도화선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고 밝혔으며, Vista가 많은 문제의 해법이 되겠지만, 모든 조치에는 반작용이나 뜻밖의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시스코를 포함한 다수의 보안관련 기업들은 Windows Vista의 기본 내장된 보안기능에 대해 회의적이거나 독점적 지위를 이용한 끼워팔기라며 불만을 표하고 있으며, 시스코의 이와 같은 발언 역시 이러한 업체들의 반발에 대한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Q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Vista가 싫어요.

A

그들(어도비와 시만텍이)의 행동은 Windows Vista에서 기본적으로 내장한 기능 때문에 시작됐다. Windows Vista는 기본적으로 독자적인 전자 문서 읽기/쓰기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어도비의 대표적 문서읽기/쓰기 프로그램인 ‘어크로뱃’을 위협할 정도. 또한 어도비는 Vista에 내장된 문서 작성툴이 공짜로 제공되기 때문에 독과점법 위반 및 형평성에도 어긋난다며 Vista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할 것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는 보안전문 기업인 시만텍도 마찬가지. 그는 Vista의 기능이 마이크로소프트 이외의 컴퓨터 보안업체에 불리하게 적용돼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에 이러한 문제를 개선시켜야 할 것이라고 유럽연합을 설득하고 있다.

Q

MS는 Windows Vista 운영체제를 한 장의 DVD에 담아서 출고할 계획인가?

A

이 DVD는 ‘Windows 애니타임 업그레이드‘기능과 함께 연동될 예정이다. 만약 Windows Vista 구매자들이 상위 버전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을 경우, 단순히 이 기능의 아이콘만을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판매 사이트로 이동한 후에 제품 키를 받을 수 잇게 되며 이 오리지널 DVD를 사용해서 바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상위 버전의 Windows Vista로 더욱 쉽고 직접적인 업그레이드를 가능하도록 하여 Vista 사용자들에게 가장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타터, 홈 베이식, 홈 프리미엄, , 비스니스, 엔터프라이즈, 얼티밋 등 총 6개 버전 (N 에디션 제외)의 Vista를 출시할 계획이다. 최상위 에디션은 얼티밋으로 홈 에디션의 모든 멀티미디어 기능과 함께 비즈니스 에디션의 사무용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Q

인텔의 멀티플라이(Mutiply)란?

A

인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23개 시를 돌며 Vista를 코어 2 듀오 플랫폼에서 구동시 주어지는 이점을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로드쇼에돌입한다. 인텔은 최근 Vista+코어2 듀어 궁합을 강조하기 위한 멀티플라이(Mutiply) 광고를 전면적으로 개시한 바 있다.

Q

Windows Vista가 구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를 지원하는가?

A

Vista 호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비주얼 스튜디오 2002, 비주얼 스튜디오 2003을 Vista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이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사이트인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를 통해서 비주얼 스튜디오 2005 서비스팩1이 공개되면서 발표되었다.
 Vista 용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진행하는 개발자들은 비주얼 스튜디오 2005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다.

Q

Windows Vista 프리미엄 인증이란?

A

ATI Technologies(www.ati.com)는 MS의 Windows Vista OS 지원을 위한 하드웨어와 드라이버를 개발함에 따라, Windows Vista 용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X1300, X1350, X1400, X1600, X1700, X1800, X1900, X1950등 현재 출시되는 ATI그래픽보드 대부분은 Windows Vista 프리미엄 인증을 받았다.

Q

패치가드라는 기능이란?

A

보안전문기업인 맥아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Vista가 보안을 이유로 핵심 커널의 접근을 막고 있으며, 이로 인해 Windows Vista 사용자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려는 보안업체들의 노력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패치가드라는 기능으로 Windows Vista OS 자체 이외에는 주요커널로의 접근이 불가하고, 또 그밖의 보안기능을 내장한 Windows Vista의 새로운 기능들로 인해 보안업체들의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동작할 수 없다는 것.

Q

RC2가 마지막 출시 전 버전일까요?

A

마이크로소프트는 RTM 버전 출시 이전 RC2가 마지막 Beta 버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TM (Released to Manufacturer) 버전은 일반 소비자에게 최종 버전을 출시하기 이전 PC 제조업체들이 생산하는 PC에 탑재하기 위해서 공급되는 버전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1월에 기업을 대상으로 Vista를 공개하고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는 1월말 가량에 최종 공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Q

Vista 정품 인증은 1회만 받으면 될까요?

A

마이크로소프트는 한번 정품 인증을 최초에 받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정품 체크를 할 예정이며 일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시에도 합법적인 라이선스 키가 있는지 확인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정품키가 없을 경우 마찬가지로 30일간의 유예기간을 주고 이 기간내에 인증을 받도록 하게 된다.

Q

제한 기능 모드(Reduced Functionality Mode)란?

A

제한된 기능 모드에서는 웹 브라우져를 1시간 밖에 사용하지 못하며 이 시간을 넘기게 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된다고. Windows XP에서도 정품 인증 제도를 도입한 바 있으나 인증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안전 모드에서 시스템 사용이 가능했었다. 또한 볼륨 라이선스 구매자의 경우에는 정품 인증 과정이 필요 없었고 이러한 볼륨 라이선스 Windows XP가 주요 불법 복제의 대상이 되었었다. Vista에서는 모든 버번에 대해서 정품 인증을 필요로 하게 된다. 그러나 신규 PC에 장착되어 출시되는 Vista의 경우 사용자의 정품 등록이 필요 없고 이미 사전에 등록되어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로 출고될 예정이다.

Q

Vista의 정품 인증 유예 기간은?

A

30일 이내에 Vista의 정품 인증 키로 활성화를 시키지 않게 되면 Vista는 제한 기능 모드(Reduced Functionality Mode)로 활성화를 시키기 전까지 동작하게 된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보호 플랫폼‘의 일환으로 이후에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적용되며 우선적으로는 Vista와 Windows 서버 롱혼에 적용되게 될 예정이다.

Q

Vista RC1에서 호환되는 백신은?

A

AVG Anti virus firewall plus7.1.407.804
avast Professional Edition 4.7.892
Symantec.AntiVirus.Corporate.Edition.v10.2.199.WinVista (32 비트 / 64 비트)각 버젼
피시실린 http://betadownload.trendmicro.com/pc_cillin/PCC14.56EN_VistaBeta2.exe

Q

동영상이 있는 폴더에만 접근하면, 어김없이 오류가 납니다.

A

폴더 옵션의 썸네일 미리 보기 옵션이 켜져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폴더 옵션에서 썸네일 미리 보기 옵션을 끄면 됩니다. 그리고 5600 이후 버젼에서는 해결된 문제입니다.

Q

영문판 RC2 버전을 깔았는데 Windows 활성창 투명하게 하는 방법을 도무지 찾을 수가 없군요.

A

RC2부터는 램이 1기가 이상일경우에만 에어로가 활성화된다고 하더군요.

Q

Vista RC1 한글을 받았습니다. 32비트/현재 운영체제는 윈XP SP2/CPU 펜티엄D930/램1G/지포스6600GT 이런 메세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되네요.
"Windows encountered an internal error while initializing COM"
데몬 4.03으로 마운트 했구요.

A

데몬 4.06으로 설치하세요.

Q

Vista RC1 kr 32bit/radeon 9600 series.
아무리 해도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대로 돌아가질 않습니다. 장치 관리자에는 그래픽 드라이버가 느낌표가 떠있고, 이 문제때문에 에어로는 커녕 게임 돌아가는거 하나 없고, 디스플레이 설정 가보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아예 안잡힌 상태로 나와요. 혹시 이 9600시리즈가 Vista에서 아예 안돌아가나요?

A

저같은 경우는 RC1 RC2에서 그래픽 드라이버 별도로 설치않고 Windows에서 그냥 잘 잡던데요.
렉스텍 9550 256

Q

에어로 인터페이스와 Flip 3D인가 하이튼 그거 사용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A

바탕 화면 등록 정보에서 WINDOWS 색상 및 모양 클릭 후 AERO 선택.

Q

RC1 한글버전. administrator계정 어떻게 설정하는가요?

A

제어판->관리 도구->컴퓨터 관리->로컬 사용자 및 그룹->사용자->Administrator가 보일 겁니다.
Administrator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보면 계정사용 안함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이것을 해제하면 Administrator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Administrator계정으로만 로그인하고 싶으면 다른 계정들은 계정 사용 안함에 체크하면 Administrator계정으로만 로그인됩니다.

Q

-Vista 5600 kor 설치 후사운드가 되지않아요
펜티엄4-1.7G 모델명 삼성M5950 정품입니다.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A

M5950의 내장 사운드는 ESS-1989입니다. 현재 Vista 버전은 없는듯 싶구요. www.sec.co.kr 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m5950으로 검색하면 XP드라이버가 있을겁니다. 혹 그거라도 깔아 보세요.

Q

Vista 5600 kor에 맞는 백신은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A

-avast HOME (무료)됩니다. RC1,RC2 모두 보안 경고도 사라집니다.
-바이로봇 5.0 desktop 사용 중입니다. 아무 문제 없이 잘됩니다.

Q

꽤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Radeon XPress 20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 점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서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A

-내장그래픽이라면 아무래도 3d성능이 떨어지겠죠.
그래픽점수와 게임그래픽점수만 낮은걸보니 내장그래픽의 한계로 보여집니다.
-Radeon x1600프로 사용 중, 그래픽점수가 4.0이 나왔네요.

Q

RC2 깔아봤습니다.
다른건 다 이상없이 작동됨을 확인 했습니다.
근데 은행권 홈페이지를 들어가서(물론 인증프로그램 및 보안프로그램은 다 깔았구요)로그인을 하려고 아이디 영문 쓰고 숫자를 적으라 하면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A

ActiveX 문제라 들었습니다.

Q

Vista5600 한글입니다.
업그레이드할 때는 설치가 되지만, 데몬으로 돌려서 드라이브 선택해서 설치하면 설치되다가 다시 부팅될 때 검은화면에 마우스커서만 나오고 그 다음으로 안 넘어가네요.
몇 번을 해봐도 계속 그러네요. 5744버전은 설치 잘 되었습니다.

A

그 동안은 XP를 C에 깔고 Vista를 좀 떨어진 I에다가 깔았거든요.
근대 드라이브명 D로 바꿔서 하니깐 되더군요.
파티션이 운영체제 옆에 있어야만 되는건지, 5744는 아무대나 해도 다 되었습니다.

Q

Vista RC2를 설치했습니다. 펜티엄4 2.66에 램이 1G로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근데 비디오카드가 너무 저사양이라 aero와 flip3d는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점수가 1.0으로 나왔습니다.
어디서 보니까 지포스 fx5200이상의 카드라야 3d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fx5500(128MB, 128bit)인데 이정도면 에어로와 3d가 쓸만하게 작동할까요 아니면 그저 맛보기만 할 수 있는 정도에 불과할까요?

A

-하드웨어 점수는 3.4로 나옵니다. CPU : Centrino DUO T2500 (2.0Ghz)/RAM : 1G/HDD : 80G/ODD: DVD Super Multi/VGA : Nvidia Geforce Go 7400 (RAM 128M, Turbo 256M)
 -저는 펜4 2.4에 메모리 512/FX5700 울트라 DDR3 메모리(쿼트로로 개조 되는거) 점수가 1.6이였고
같은 사양에 엄청난 고사양? X800 AGP용 256BIT에 256메모리 점수가 1점. 비디오 카드 종류에 따라 점수대가 틀려지는거 같고요. 일단 5728까지는 5700이든 X800 이든 다 됩니다. 그러나 RC2는 안되더군요. 비디오 점수가 어느정도 나와야 에어로랑 플립3D가 되는거 같아요
 - 펜티엄4 2.8c/메모리 ddr 1기가/그래픽카드 NVIDIA 7600GS(AGP) 정도면/하드빈 용량 20기가 이상이면 4.2 나옵니다.
 - 설치 후 측정하여 하드웨어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기본으로 1.0으로 설정되어 작동하지 않는듯 합니다.

Q

Vista 5600 한글버전을 사용하고 있읍니다.
현재 nero 6.6.1.4, 알집, winrar, msn live messenger, 푸르나, 토토부라우저, 한글2007, 제트오디오, 곰플레이어, microsoft office, avast antivirus등은 이상없이 돌아가고 있읍니다.
네이트온이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 재부팅하고나면 로그인이 안됩니다.

A

5600/5744에서두 문제없이 잘됩니다.

Q

이번에 Vista RC1,2를 받아서 둘중 하나를 깔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하드는 C(윈도 XP), D(개인 자료), E(15GB, 비어있는 새 파티션) 이렇게 나누었습니다. 서브컴도 있지만 윈도 Vista로만 구동해서 생길 문제점들이 걱정이 되는 관계로 E에 Vista를 깔고 XP와 멀티부팅을 하면서 쓰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똑 같이 하면 됩니다.

Q

RC2 설치했지만,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말썽이네요. 해상도가 1024 * 768 과 800 * 600 밖에 안되네요.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가 9550 이라서.ati RC1 카탈 드라이버 깔아봐도 안되고.

A

같은 현상입니다. 그래픽 어뎁터는 정확히 인식되고 드라이버도 이미 설치돼 있다고 하지만, 호환성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Q

5744에서 오디지 2005(해외에서는 공식적으로 밸류)가 아예 안잡히는데 잡히는 방법 있습니까?
그리고 Fusion Silver RT HDTV카드도 인식이 안되는데 잡는 방법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www.creative.com 에 접속해서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면 Vista Beta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디지2ZS 사용중인데 거기서 받은걸로는 잘되고 여기 자료실꺼는 안되더군요.
HDTV카드는 디비코꺼라면 기다리면 드라이버가 나올 겁니다.

Q

Type your production key for activation 화면에서 키를 넣었지만, 더 이상 진행이 되지를 않습니다.

A

cd키가 맞지 않아서 그렀습니다. 다른키 사용하세요.

Q

Windows Vista RC1 kor 설치 시 처음부터 한글 부분이 깨져 나옵니다.

A

그거 원래 깨져서 나와요. 그냥 설치하면 됩니다.

Q

32비트 Vista를 설치시 시리얼까지는 되는데 그 후 드라이버 문제로 번번이 실패입니다.
하드는 삼성 250gb S-ATA2 입니다.
재주가 없어 자세한 설명을 할수도 없으나 경험있는 분들의 도움을 바랍니다.
CPU 3.4 메모리 2 GA. 250GB(S-ATA2) 그래픽 7600GS 입니다.

A

S-ATA 드라이버를 USB메모리 같은 곳에 저장을 해두고 처음 설치 시 드라이버를 불러 들이면 설치됩니다.

Q

이전 버전의 윈도를 다 지우고 5600만 깔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현재 국내의 웹사이트가 Vista에 맞게 작동하지 않는 곳도 많고, 또 금융권 인터넷 뱅킹등은 현재로서는 지원 불가능이기에 단독 설치 운영은 문제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설치하는 중에도 인터넷뱅킹이 될까란 걱정을 제일먼저 했었는데 설치 후에 보안관련 액티브X 설치에서 좌절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A

화면 맨 아래에 익스플로러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Administrator로 실행이 나타납니다.
이것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Q

5728에서 데몬툴 설치했는데 문제발생 좀 알려주세요.
cdrom.sys인가 이름바꿔서 넣고요 설치다했는데 왜 가상 시디룸이 안나오고 하드웨어보면 저렇게 느낌표로 나오는데요.

A

퍼미션 조정 후에 덮어쓰고 작업하여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Q

원래 Vista를 멀티부팅하면 트루이미지같은 백업파일로 윈도XP만 복원해도 d에있는 Vista파일들은 제거가 안되는 건가요?

A

Vistabootpro라는 프로그램으로 삭제가능합니다.

Q

이번 5728버전 nvidia 홈피에 있는 드라이버 깔면 깔다가 화면 먹통이 되어 버리는데 이것에 대해 해결한 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A

nvidia 사이트로 가서 Beta driver(Vista용)를 받아서 해보세요.

Q

5600버전을 어제 다운 받아 설치해보니 한글입력이 지원되지가 않더군요. 5728버전은 한글 입력이 지원되는지 궁금합니다.

A

-국가별 언어옵션에 포멧,로케이션,키보드언어설정에 마이크로소프트 ime(한국어) 설정 하시면 됩니다. 예전 Build에도 그렇게 하면 다 되었습니다. 간혹 한/영 변환이 잘 안되는 Build도 있었지만요.
-한글자동으로 되며, 설치 시에 korea로 정해주어야 합니다.

Q

오늘 Vista 지원 데몬이 나왔길래 설치 해 보았는데, 전 안되는데, 다른 분들은 되시나요?

A

5600 버전의 경우는 현재 나온 4.06 데몬을 설치하시면 무리없이 실행되고요. 5728 버전의 경우는 cdrom.sys 파일이 다릅니다. 5600의 cdrom.sys 파일을 5728로 옮겨놓으시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longhorn.co.kr 참고하세요.

Q

Windows Vista 설치해보고 싶어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근데 ISO 파일이 뭔지 찾아보니 가상시디롬 그런거더군요. 어떻게 해야 하는가요?

A

-네로에서 이미지 레코딩을 합니다. 버젼에 따라 다르지만 파일- 이미지 레코딩- 이미지 선택- 레코딩 또는 레코더- 이미지 레코딩- 이미지 선택- 레코딩.
-이미지를 굽지말고 XP Windows에서 데몬329를 설치하고 난 후 데몬을 실행하여 Vista 이미지를 로딩하여 설치하여도 됩니다.

Q

지금 웬만큼 알려진 백신은 테스트를 해봤지만 Beta2에서 설치 및 실행되던 백신들도 RC1에서는 설치중 에러 또는 설치후 업데이트 불가능하네요.

A

-현재 RC1에 PC-실린 Beta 버젼(Vista용) 설치해서 구동 중입니다만 이상 없습니다.
-바이로봇 5.0 프리미엄 잘 됩니다.
-V3Pro 2004 Beta2에서도 RC1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Q

5600 인증키보내달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 이렇게 쉽게 구했는데 왜 서로 달라고 하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A

웹 메일 등록하지 않고 설치파일만 다운받고 설치 파일 다운받는 과정에서 같이 시디키를 받아서 이미 설치 허용 이상이 되어 동일 시디키 인증 실패를 하는 것입니다.
1개의 시디키로 10대의 컴퓨터에 설치 가능하고 인증 가능하지만 p2p등에서 공유하는 시디키는 이미 허용치를 넘긴 상태입니다.

Q

Vista 5600 RC1/ Radeon 9100 사용중인데요, 플립3d나 에어로 글래서 사용이 안됩니다.

A

-윈도키+tab 눌러보세요. 안되면 그래픽카드가 지원을 못하는 것 일 수도 있습니다. 다이렉트 9.0 지원하는게 사양입니다.
-9100,9200 안되는 걸로 압니다.저도 9200으로 해보았는데 안되었습니다.
Build 5472의 하드웨어 지원 리스트 참조 : 링크
-Radeon은 955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다이렉트 9.0 지원모델)

Q

Vista64bit/32bit Beta2 CD-KEY를 분실했습니다.

A

RC1 제품은 RC1용 제품키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beta2용 설치키로는 인증이 안 됩니다.

Q

지금은 XP 32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ista 64비트를 다운받아서 데몬으로 돌리니까
"Setup can not run on this version of the Operating System. To install Windows please try booting from the install media."라는 메세시만 뜨는 군요

A

Vista 64bit의 setup 프로그램이 64bit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XP 32 bit 에서는 setup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windows XP 32에서는 windows XP 64 또는 windows Vista 64로 업그래이드 할 수 없습니다. 새로 설치하거나, 멀티 부팅을 이용해야 합니다.

Q

동영상 파일을 제거하려구 하는데 windows eXPlorer has stopped working 이라고 뜨면서 화면이 깜빡이면서 창이 닫힙니다.
익스플로러 문제인줄 알고 익스플로러 버젼도 낮춰보고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네요. 또한 파티션문제인줄알고 포맷도 해보고 사용자계정도 바꿔보고 모두 실패입니다.

A

1. 윈도 탐색기 실행 -> 왼쪽 alt 키 누름 -> alt 키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2. 메뉴 보시면 tool 부분 클릭 -> folder options 선택
 3. folder options 창에서 view 탭 클릭
 4. Advanced settings 보시면 Always show icons, never thumnails 가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걸 체크한 후, 탐색기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Q

VMware에서 Vista 테스트 설치해보려고 하드 6G잡고 메모리 512잡고 그리고, CD롬에 Vista ISO파일 선택해서 부팅까지는 되는되, "windows is loding files"다 채워지고 나서는 아무리 기다려도 다음으로 넘어가지를 않네요.

A

VMware 에서 Vista  RC1 을 설치 할려고 하면 "Windows is loading files...". 이 부분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이경우 Vista RC1을 사용하기 위해서 VMware에서 게스트 OS 설정 하는 부분에서 파일을 저장을 위해서 지정한 폴더에 가면 VMX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있습니다.그 파일을 노트 패드로 열어서 아래 문구를 추가 하면 됩니다.
svga.maxWidth = "640"
svga.maxHeight = "480"
추가한 두줄 삭제해야 해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Q

Vista RC1 깔았습니다. Build 5600/64비트에서 데몬 안되나요?

A

데몬은 버전에 따라 호환설정으로 작동이 되긴하나..아직 불안합니다. 정상작동되는 프로그램은 MagicDisc라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Q

Vista에 있는 에어로 효과말인데요, 그래픽 카드가 9550변종인데 에어로가 될까요?

A

-창 전환시 3d로 보이는것 말씀하신다면 잘됩니다. 렉스텍 9550 256m. Windows+탭 키누르면 입체로 열려있는창들이 입체로 배열됩니다.
 -에어로는 활성창이 전체화면이 아닌 상태에서 위쪽 표시줄이 투명하게 되어 뒤 배경이 비춰 보이는거로 압니다. 테마를Vista로 하면 되고, 3d 창전환은 filp3d로 알고 있습니다.

Q

네스팟 인스톨 파일을 시디라이터에 구워 Windows Vista에서 불러들여 설치하려 했더니 설치가 안되는데 어떻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건지요.

A

네스팟 인증을 ID/PW로 하지 말고 맥 어드레스 방식으로 바꾸세요.

Q

에어로 글래스는 어떻게 적용 시키나요? 옵테론 165/램 1기가/6600 ge2 변종입니다.

A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속성-appearance 탭-color scheme을 windows aero로 설정하면 됩니다.

Q

이번에 Vista 5600 x86을 설치했는데 이전 버전에선 pda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Windows Mobile Device Center가 작동했었는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그 프로그램이 없는것 같네요. active sync는 아예 설치가 되지 않고.

A

-Windows키 + x 를 누르면 나오는 모바일 센터에서 싱크 센터를 애용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머찐 화면전환의 단축키는 alt + tab 이 아니라 Windows키 + tab 입니다.
 -어라 그전 버전에서 Windows미디어 플레이어로 인식해서 아웃룩과 동기화가 안되던데 님은 가능했나봅니다.
 -Beta1인지 그 이후인지 모르겠는데 먼저 한번 설치했던 버전에선 싱크가 가능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모바일 센터라는 것 자체가 없는것 같아요.

Q

1개의 시디키로 10번이 10 Installation 인지 10 PCs 인지 궁금하네요.

A

시디키 하나로 10대의 컴퓨터에서 설치 및 인증이 가능합니다.
Beta2 및 RC등에서만 가능. 정식 발매되면 1개의 시디키로 1대 가능. 단 볼륨버젼의 경우 라이센스 수량에 따라 설치 가능.

Q

피나클 pctv 카드를 잘 인식합니다. 드라이브 잡힌것이 장치관리자에서 보입니다. 카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깔았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완료후 실행을 하면 안됩니다.
여기서 질문은 혹 Vista 자체내에 tv카드 써먹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 있을까요?

A

tv자체가 메디어센타를 지원하면 메디어센타에서 불려들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divico꺼 쓰는데 메디어센타를 지원하지않아 XP호환모그로 프로그램을 깔고사용하고있습니다. 단, 리모콘은 사용할 수 없더군요.

Q

혹시 64비트용 hp 프린터 드라이버가 있거나 해결 방법을 아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A

USA사이트 가보세요. Beta 나와서 저 사용 중입니다.

Q

바탕 화면에 있는 아이콘이 너무 커서 보기에 않좋던데, 줄일 수 있나요? 가능하다면 방법 좀  알려주십시요.

A

-아이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인즉,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시고 뷰에 들어가면 클래식 아이콘 있답니다. 아이콘은 조그마하게 변하지만 주변 영역은 그대로 이네요.
 -바탕 화면에서 Ctrl + 마우스휠을 돌려보세요.

Q

한글을 쓰려면 한/영 키로 바꿀 수가 없고 마우스로 입력기를 눌러서 수동으루 바꿔줘야 하나요? 젤 불편하네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A

-첨부터 korean 으로 했는데 그리고 103/106 key 전혀 문제없습니다.
 -control panel -> regional and language option -> keyboard and lang. -> change keyboards -> default input option을 korean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한/영 전환키나 오른쪽 alt로 한글 영어 전환 잘 됩니다.

Q

Vista RC1에 사블 라이브 de 5.1쓰는 유저입니다. 5.1채널이 선택이 안되는데 도와주세요.

A

현재 사블 라이브 DE 버젼의 드라이버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live 24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으면 5.1 채널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Q

Vista 설치 시 칩셋드라이버 설치는?

A

-Vista 설치시에 일부는 자동 설치가 됩니다. 설치되지 않는다면 해당 하드웨어 홈에 접속해서 확인하시고 확인이 불가능시 XP 버젼으로 대체는 가능합니다. 완벽 작동 여부는 미지수. Vista Beta 드라이버 제공하는 회사가 드물어 대부분 XP 드라이버로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Intel Chipset Software Installation Utility 8.1.1.1001 이거 잘깔리든데요.

Q

Beta 시디를 구해서 한번 설치해보려고하는대요. 문제는 한글 패치같은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한글 패치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한글 패치가 없지만 처음 설치시에 국가 및 언어 키보드 설정을 할수있는데 거기에서 국가 키보드 설정을 해주면 한글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한글화는 전혀 불가능합니다.
 -한글 사용됩니다.

Q

사블 오디지 2005인데 인식을 못하는건지 드라이버가 없는건지, 좀 의외로군요.

A

Beta 드라이브 : 링크

Q

노트북에(compaq nx8420) Vista설치했는데요, XP와 멀티부팅으로 사용하려고 다시 설치하려 합니다. XP부터 다시 설치하려고 XP cd를 넣고 진행했는데 하드디스크가 없다고 합니다.

A

WinXP CD로 CD부팅 후 설치 초기화면에서 "R"을 눌러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커멘드 화면(도스화면)이 나오면 1을 눌러 C:windows 설치 디렉토리선택.(C:에 설치했을 경우) 커맨드 프롬프트 나오면 fixmbr치고 Y누르고 재부팅 하면 됩니다. 원인은 MBR=Master boot Record에 오류가 있어서 발생한겁니다.

Q

사운드 블라스터 라이브 플레티언 5.1/5536 사용자입니다. 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에는 Vista 32비트용 드라이버는 없네요. 2000/XP 드라이버로 설치하려 했지만, 사운드 블라스터 가 설치가 않되어 있다구 하네요.

A

Control Panel => System 에 보면 좌측에 Device Manager 라고 있잖아요. 장치관리자가 나오면 사운드카드 오른쪽 클릭해서 Update driver software를 선택하면, 두 가지 선택사항이 나오는데, Search automatically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될 듯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설치했고, 사운드 카드는 사블 라이브 DE 5.1 입니다. Beta2 버전인 5384Build입니다.

Q

설치방법이 궁금하거든요. 뭐 파티션을 winFX인가 그걸로 포맷한후 해야 된다던데 그 파티션은 어떻게 포맷시키는지? C와 백업용 하드는 NTFS 그대로 쓸 생각입니다.

A

winfs 시스템은 5384 버젼 나올때, 마소에서 없앴거나, 구동안되게 한걸로 압니다.
NTFS에 설치해도 잘 되고요. 엑스피 상태에서 까시믄 멀티 부팅 또한 됩니다.
설치 방법은 XP에서 데몬이나 이런 가상드라이브에 바로 VistaISO 파일 mount해서 설치 해도 되구요. DVD로 구워서 해도 되구요.
다만 구울시 1-2배 속도를 마소에서 권장하는데, 인내심 있으시면 굽고 클린 설치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Q

설치는잘 된것 같은데 login 화면까지는 정상인데 비번 넣고 나면 화면에 꼭지점이 중앙에 위치한 삼각형만나오네요. mouse point는 정상으로 움직이고, ctr.alt,del 누르면 화면정상으로되고, 땁답 하네요.

A

안전모드에서 ati cd 실행하니 해결되었습니다.

Q

D에 설치된 프로그램파일과 프로그램파일(x86), Windows폴더, USER폴더, ProgramData폴더 등이 삭제가 안됩니다. 안전모드에서도 안되고 도스로 가도 NTFS라서 안지워질거고, 복구콘솔 가서 해야되는걸까요? D에 있는 Windows 관련 파일들 때문에 미치겠네요. 물론 C에는 현제 Vista를 쓰기 어려워서 고스트로 XP복구한 상태입니다. Windows상에서는 당연히 중요한 파일이라고 삭제가 안되겠지요. 이것들을 지우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A

-C드라이브에서는 부팅 관련해서 못 봤던 새로 생긴 폴더 다 지우고 D드라이브(아 설치를 C:XP, D:Vista 하는걸로 가정하고 말씀드리는 겁니다.)는 아예 XP상에서 관리도구 안에 컴퓨터 관리 들어가서 저장소 클릭, 파티션을 아예 날리고 새로 만드는 식으로 지웠었습니다.
 -cmd 도스 모드로 가서 포맷 명령을 치면 아마도 NTFS라고 뜨면서 레이블 이름을 입력하라고 할껍니다. 그때 레이블 이름 쳐 주시면 포멧이 되던데요.

Q

Beta2 DVD가 있으므로 그걸로 부팅해서 클린설치할 때는 또 잘 설치됩니다.
이번에 받은 5472버전 데몬으로 물려서 설치를 해도 또 데몬으로 안되서 그림에 보이는 E드라이브에 설치파일 모조리 복사한뒤에 해봐도 위와 똑같이 나옵니다. 뭘 잘못한걸까요. 어떤 분들은 보면 데몬으로 잡고 걍 인스톨해도 성공했다 하시는 분도 있으시던데...참으로 난감합니다.

A

인텔 어플리케이션 액셀러레이터(IAA) 지우니깐 해결되더군요. 같은 문제 일어나시는 분 있으시면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Q

트레이에 시계옆에 시큐리티 센터와 인터넷 연결상태를 알려주는 아이콘 이거 두개 꺼버릴려면 어디를 만져야 하나요?

A

보안 센터 설정/왼쪽 메뉴-change the way/No
작업 표시줄 등록 정보 Properties/Notification Area/Netwrok 언체크

Q

그래픽카드 등록정보창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Start > Control Panel > System > Device Manager > Display Adapter

Q

혹시 IIS 사용해본 분들 PHP 세팅방법 아는분 답변 부탁드려요

A

특별히 달라진 건 없구요, Control Panel > Programs > Windows Features 에서, iis를 설치하고, 나머지는 비슷하죠.

Q

Vista나 엑스피 (모든 영문Windows즈)에서 영문키보드에서 특수문자 입력할려면 어떻게 하면되는지요?

A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ko;602020 를 참조하세요!
 -Vista에서는 IME가 설치되어 있기 땜시 한자키로 특수문자 입력할 수 있답니다. 뭐 XP도 비슷비슷 할껍니다.

Q

XP와 멀티부팅중인데, Vista에서 XP의 즐겨찾기를 가져오려고하거나 XP의 내문서을 열려고하면 권한이 없다는 식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XP의 익스플로러의 File에서 EXPort하여 bookmark.htm 파일을 만들어 Vista 의 익스플로러의 File에서 Import하면 되구요, XP의 내문서는 Vista에서 폴더를 직접 열면 되구요.

Q

Vista가 16:9 와이드 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까? 근데 와이드를 사게 되면 웹서핑이나 영화를 보는데는 좋습니다만 게임을 할땐 늘어져서 나오니까 보기 싫잖아요. 왠만하면 4:3으로 사고 싶은데 4:3으로 구입했을 경우에 Vista를 쓸때 안좋은점이 뭐가 있나요?

A

-4:3으로 잘 쓰고 있고 있습니다.
1. side bar까지 사용하면 4:3 -> 3:3 처럼 됩니다. 그래서 와이드를 쓰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2. 미디어 센터 설정할 때, 화면 비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3. Explorer의 경우 파일, 폴더 등의 정보가 기존에는 좌우 배치였는데, 이제는 위 아래 배치로 바뀌어서 4:3에서도 보기가 좋습니다.
 -게임도 와이드로 보편화되어 나올지도 모르니, 저라면 와이드 추천합니다. 제가즐기는 몇몇 게임은 와이드가 지원되어서 정말 좋습니다.

Q

Vista 기능 중에 오토 싱크 프로그램이 Windows에 내장되서 mp3나 핸드폰의 파일들을 쉽게 불러올 수 있다고 하던거 같은데요, 5456 Build에서도 이 기능 있는지 궁금합니다. 글구 정확히 이 기능 이름은 뭔지 궁금해요?

A

Control Panel > Sync Center 를 말하는 거 같은 데, 외부기기는 Network Mapping 이 되어야 합니다. 유사기능은 98 SE 나 XP 에서도 쓸 수 있지요!

Q

XP 랑 Vista랑 멀티 부팅이 대버리지 않나요? XP 삭제 하고 싶은 맘에 C: 포맷 후에 D: 드라이브 하드에 Vista 파일을 복사 후에 XP 없는 상태에서 설치 하고 싶어서요. 방법이 없을까요?

A

-Mainboard가 D드라이브의 ISO 파일 부팅을 지원해야 하지 않나요? 그것보다, DVD-ROM이 없다면, 일단, XP에서 설치하고 난 뒤에, XP를 제거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Vista는 도스 모드에서 설치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 합니다. 꼭 windows XP 또는 DVD 부팅해서 설치 해야 합니다

Q

제 하드는 S-ATA RAID 기능 사용중입니다. 기존 XP 사용중 Vista Beta 2가 나와서 XP 상태에서 깔았는데 재 부팅중 퍼런 에러 화면이 떠 버리고 안 깔리네요.

A

설치 도중에 Load Driver 에서 S-ATA Driver 를 Load 하면 됩니다. 단, Vista 가 지원하는 S-ATA Driver 여야 합니다. 대부분 자원할 걸요?

Q

한달 전에 Vista를 다른 파티션에 설치 했는데 자동으로 멀티 부팅이 되더라구요. 근데 Vista만 제거 할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건가요?

A

Vista 가 설치된 별도의 파티션 또는 드라이브를 포맷한다-2000 또는 XP 등의 root 드라이브에 있는 'BOOT' 폴더를 삭제한다-각 드라이브에 있는 '$RECYCLE.BIN' 폴더를 삭제한다.

Q

제가 노트북에 Vista를 깔아볼까하는데, 지금 있는 XP에 데몬으로 덮어서 깔아도 깔리죠?

A

"Upgrade has been disabled"라고 되어 있습니다.

Q

데몬 4.03 최신버전으로 마운트 한 후 VMware를 실행하여 설치화면에서 Install Now를 누르니 에러가 발생하네요.

A

-램크기를 384M로 늘려 시도하니 되더군요.
 -파일들을 하드에 풀어서 설치해보세여. 데몬으로 마운트해서 설치도중 에러발생해서 파일들을 하드에 복사한후 하드 설치하니 에러없이 설치 완료했습니다.

Q

5384 버전으로 말이죠. 근데 14일 이후에는 자동 멈춘다는데 다들 이렇게 사용하시나요?

A

activation 정상적으로 하면 내년 까지 사용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Q

An error occurred while copying Setup files your local machine. Error code is [80070241]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설치 10몇프로에서 멈추네요.

A

다른 파일로 설치하니까 되더라구요.

Q

DVDRW가 없는관계로 가상드라이브로 설치가능하다 하길래 중간에 재부팅을 하면 가상드라이브의 내용을 읽지 못할텐데 어떻게 설치가 가능한것인가요?

A

첫 재부팅 전에 파일 복사가 되기 때문에 설치됩니다. 데몬으로 설치해서 멀티부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윈도Vista깔아보려는데 20기가면 운영체제설치하고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까는데 충분하나여? Vista 운영체제만 용량얼마잡아먹는지 깔아보신분, 대답 좀.

A

-5270깔아봤습니다만, Windows 시작해서 보니 용량이 9기가가 넘더군요. 순간 놀라긴했지만 거기에 메모리도 엄청먹습니다. 메모리 보니 1.23기가 먹고 있던데 제 물리메모리가 1기가여서 그런지 하드스왑도 엄청나더군요.
 -5308버젼은 하드는 약6기가 정도 사용하구요. 메모리점유율은 약 420메가 정도 사용합니다. 5270버젼에 비해 많이 안정화 된듯한 모습입니다. 셀2.4에 512에 5700le에 설치 했는데 메모리만 1~2기가로 늘리면 충분히 사용 가능 하다는걸 체감 했습니다.

Q

Vista에도 XP처럼 테마 중에 고전스타일이 있나요?

A

네 클래식 테마 있습니다. XP와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Q

WindowsXP에서는 국가 및 언어옵션에서 고급에 들어가면 언어 체크하는게 있던데, Vista는 그런게 어디에 있나요?

A

컨트롤매니저 랭귀지에서 찾아서 하시면 되구요 키보드설정가셔서 한국어 추가하세요.
한글 언어팩 설치 하고 한글 및 한국으로 설정하면 거의 한글 버젼 처럼 나옵니다.

Q

바탕화면 이미지만 추출할려고 하는데 어느 폴더에 존재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어느 폴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A

c\windows\web\wallpaper

Q

Vista Beta버젼을 지우려고합니다.

A

Vista지우려면 복구콘솔에가서 fixboot이랑 fixmbr명령어치면, 그 Vista 멀티부팅창같은거 다 제거됩니다.

Q

하드를 두개로 분할하여 c/d로 사용하면서 c에는 XP, d에는 Vista 멀티부팅 설치하고나서 c의 XP로 부팅후에 d에있는 VistaWindows즈및 프로그램폴더 기타 삭제가 안됩니다.

A

-만약 Vista가 FAT방식이었다면 바로 삭제가 되었었겠지만 NTFS방식은 틀립니다. 현제의 Vista 디렉토리와 파일들이 Vista 어드민 권한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것입니다. 엑스피 어드민으로 부팅을 한 후에 Vista 디렉토리와 파일들을 엑스피의 어드민 권한 으로 변경을 한 후에 삭제를 하면 됩니다.
 -결국 하드하나 더 달고 백업후에 다시 XP부팅 후에 d드라이브 포맷하였읍니다.

Q

Windows Vista와 Windows 롱혼과의 차이가 뭔가요?

A

롱혼은 Vista 개발 프로젝트 명입니다. 프로젝트 완료된 차기작 Windows 제품명을 Vista로 정해놓은거죠. Vista는 XP라는 이름과 같은 제품명이라고 보면 됩니다.

<출처 : http://suretek.namoweb.net/3802>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