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x264는 업데이트가 빠른 최신형 코덱입니다.

곧 있음 널리 퍼질 블루레이나, HD-DVD소스를 이용한 영상들은 아마 대부분 x264가 점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차세대 코덱이고, 요즘 들어 사용 빈도도 증가하는 추세죠.

일반적으로 이 코덱에 대한 디코딩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다면, 영상에 Block이 생기거나 색이 번진다거나, 음성과 영상이 밀린다거나, 뚝뚝 끊어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곰플레이어의 경우에는 x264나 aac(음성코덱)에 대한 디코더가 적당하지 않아 x264로 제작한 영상 들 중에

VFR(가변프레임)을 기반으로한 mkv파일 등은 잘 돌아가지 않고 음성과 영상이 맞지 않는 등의 일이 생기기 쉽상입니다.

원래 x264나 aac는 휴대용 매체(PSP나 휴대폰 등)을 위한 전용 코덱입니다.

그만큼 압축율이 상당히 높은 코덱들일 뿐더러, 압축율이 높은 만큼 돌리기 위해서는 더 안정적인 사양과 디코딩을 필요로 합니다.

KMP를 이용하신다면 CoreAVC를 통한 디코딩 설정을 통해 x264로 만들어진 영상들을 가볍게 감상하실수 있을겁니다.

x264를 이용한 영상은 압축율이 높아 재생시의 점유율도 다른 코덱에 비해 높습니다. 하지만CoreAVC를 설치한 뒤로는 30%도 안되더군요.. 확실히 효과는 좋습니다.

아마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고, 적절하지 못한 디코더의 세팅 때문에 버벅대는 x264를 기피하는 분들도 많을것 같아서 한번 이 기회에 편안하게 감상하실수 있기를..하는 마음에..

이미지는 애니코(http://goalibaba.com/club/kyangbang)의 제로스님이 올려주셨던 글에서 인용했습니다.

KMP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세요.

기존에는 내장 코덱으로 H.264기반의 코덱들을 디코딩 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AVC는 x264의 압축방식 중 하나입니다.


외부 코덱탭에서 사용자 정의를 클릭합니다.

외부 코덱 추가를 클릭하시고, KMP의 폴더를 검색하시거나, CoreAVC가 설치된 폴더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 스샷은 이미 추가를 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목록에 CoreAVC Decoder가 추가되어 있죠.)


저 경로에 없다면, CoreAVC가 설치된 경로를 한번 찾아보세요~


끝입니다.

x264를 한번 편안하게 즐겨보세요~

그림 때문에 업로드가 안되는군요. 따로 업해놓겠습니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