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p3파일은 무료라는 인식이여전히 존재하지만예전보다 mp3 음악파일을 무료로 다운받기가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다.
울며겨자먹기로(물론 합법적으로 음악을 듣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일정의 이용료를 지불하고 듣는
음악사이트(뮤즈, 멜론, 도시락, 쥬크온, 벅스, 와바, 엠넷 등)를 이용하는 사용자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이런 음악사이트의 음원들은 대부분 DRM이라는 라이선스를 받아야만 온전한 재생이 가능한 기술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다운받은 컴퓨터와 해당 컴퓨터에 연결된 mp3기계에서만 온전한 재생이 가능하고 복사를 하여 다른 컴퓨터에 저장하면
파일의 일부만 재생이 되거나 아예 재생이 안 되는 장치가 DRM이다.
그렇지만 windows XP가 그랬던 것처럼 언제나 장벽을 세우면 무너뜨리는 프로그램이 생겨나게 마련이다.
바로 이 DRM을 무력화시키는 FairUse4WM이라는 프로그램처럼 말이다.
프로그램 자체가 불법이긴 하지만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기를 권장하면서 사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다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않은 컴퓨터에서 가능하다(v11.0.6000.6324 이하 버전).

▲ 음악사이트에서 내려받은 wma파일의 속성을 보면 '보호' 항목에 '예'라고 표시되어 있다.


▲ '라이선스' 메뉴에도 마찬가지로 '보호된 컨텐트'라고 되어 있다.


▲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 컴퓨터에서 재생시켜보면 위와 같이 라이선스 인증을 요구한다.


▲ 물론 라이선스를 받으면 재생이 가능하다.

▲ mirakagi.exe를 먼저 실행시킨다. 굳이 이 파일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크랙은 되지만

IBX 버전을 11.0.6000.6324로 변환시켜주므로 차후 미디어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시에도

사용가능하게 하는 파일로 보인다. 미디어 플레이어 9나 10 버전이라면 실행하지 않는게 좋을 것.

▲ 이제 FairUse4WM 1.3을 이용하여 DRM을 무력화해보자.(프로그램 파일은 포스트에 첨부되어 있다. 첨부파일은 1.3fix-2버전)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실행파일 하나로 되어 있다. 'Recover Keys' 클릭한다.

▲ 라이센스를 이미 받은 음악파일을 연다. 허술한 사이트의 경우에는 모든 음악(동영상)의 라이센스가 동일하기 때문에 샘플 파일을 여는 것만으로도

라이센스가 발급되는 경우도 있다.

▲ 1개의 키가 로드되었다. 다음 클릭


▲ Add Files 클릭하여 방금 열었던 음악파일을 추가한다. Output에는 크랙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설정해준다.

▲ '다음' 클릭

▲ 몇 초만에 작업이 완료된다.

▲ 크랙된 음원파일이 생성되는데 앞에 [NoDRM]이라는 문구가 붙고 속성을 보면 '보호'항목이 '아니오'라고 바뀌게 된다.

간혹 라이센스가 날마다 갱신되는사이트도 있다. 그런 경우 다른파일을 작업하기 전에 'Recoverkeys'를 실행한 후 작업하길 권장한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상업적인 목적으로 대량 유포할 경우에는 불법행위로 저촉되므로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길 바란다.

※ 참고

▲ "requires a different private key"라는 오류메세지가 뜰 때

- '뒤로'가기 버튼을 'Recover Keys'아이콘이 나올 때까지 눌러서 'Recover Keys'를 클릭하여 키를 초기화한 다음 똑같은 과정을 거치면 된다.

▲ "ibx components do not appear to be present"라는 오류메세지가 뜰 때

- 해당 음원을 미디어플레이어로 재생해보면 '이 파일을 재생하려면 보안 업그레이드 필요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업그레이드를 한 후 fairuse4wm을 실행시켜 'Recover Keys'를 누르면 된다.

▲ 이 프로그램은 MS사의 DRM만 크랙이 가능합니다. Netsync나 휴대폰 관련 자체 DRM은 크랙할 수 없습니다.

▲확장자가 WMA, WMV인 파일만 가능합니다.

▲ 되도록이면 DRM버전과 같은 버전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 라이선스 키가 두 개 이상 걸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UNABLE TO DECRYPT: Windows Error 80030002 while finding KID in V9 store" 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이럴경우는 라이선스를 한 개씩 제거해야 합니다.

- 미디어 플레이어 '개인정보'설정에서 '파일을 재생 또는 동기화할 때 자동으로 사용 권한 다운로드'를 체크합니다.(기본값이라면 체크되어 있음)
- 파일을 열면 라이선스 취득창이 뜨게 됩니다.
-재생버튼을 누르지말고 라이선스창이뜬 상태에서FairUse4WM를 실행시켜서 지금 재생되고 있는 파일의 라이선스를 제거합니다.
- 하나의 라이선스가 제거되면 제거된 파일로 다시 한 번 또다른 라이선스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