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리바게트는 거의 모든 식빵이 본사에서 만들어져서 옵니다(삼립빵 처럼..공장에서  구워옵니다) 

뚜레쥬르는 세종류(우유식빵,토스트식빵,일곱가지곡물식빵)식빵만 빼고는 모두 매장에서 기사가 

직접 발효해서 아침에 굽습니다.(아침에 나온 식빵 먹으면 정말 환상입니다..뚀옹) 

근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점이 있습니다. 

파리바게트는 본사에 식빵을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구워서  모레 배송이 옵니다.

구워서 배송까지 최소 2일이 지나는겁니다.-_-; 

결국 소비자는 최소 2일이 지난 식빵을 먹는겁니다.아무리 잘 굽고 맛있게 식빵을 만들어도 최소 소비자가 

만든지 2일이 지난 식빵을 먹는셈인데요..게다가 식빵 사가면 그날 다 안먹죠?그럼  만든지..3~5일정도돼죠. 

그럼 굳이 유명베이커리 식빵을 먹을 필요가 있을까요?차라리 홈플러스가서 샤니식빵을 사먹는게 더 쌀거에요.. 

그에 반해 뚜레쥬르는 세가지 식빵만 제외하고는 전부 매장에서 아침에 굽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 세가지 식빵은 파리바게트와 별반 차이는 없어요 어차피 뚜레쥬르 본사에서 만들어오는건 같은거니깐요. 

하지만 나머지식빵(90%)종류들은 전부 매장에서 직접 굽는거니 그 부드러움과 신선함이 파리바게트에 비해 

정말 월등하지요.(식빵은 정말 최고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파리바게트에서 식빵을 사드신다는건 3~5일 정도 된 식빵을 먹는다는 얘기구요

뚜레쥬르에서 식빵을 사드신다는건 1~3일 정도된 식빵을 먹는다는 얘기입니다.(세가지 식빵 제외) 

제 개인적인 생각은 빵종류는  파리가 많구요 케익 모양은 이쁘지만 

뚜레쥬르는 파리에 비해 빵종류가 약간 작지만 거의 모든빵이 매장에서 아침에 굽구요 생크림케익도 매장에서 

직접 다 만들기때문에(파리바게트는 생크림케익도 본사에서 만들어오는 경우 많습니다-신선도X) 

맛에서는 뚜레쥬르를 도저히 쫒아올수 없습니다.파리에비해 신흥업체이기때문에 맛으로 승부를 거는거 

같습니다.

 

파리바게뜨도 본사에서굽는 식빵있어요. 뚜레쥬르처럼  

쫄깃한이탈리안식빵, 롤치즈식빵, 우리쌀로만든곡물식빵  

이세가지종류가 매장에서굽는 식빵입니다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