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두 개의 컴퓨터(연구실에 있는 랩탑과 기숙사에 있는 데스크탑)를 사용한다. 아이폰 구입 후 기숙사에서 몇 가지 어플을 받았고 동기화를 했다. 그리고 연구실에는 틈틈이 모아 놓은 도아님이 소개해 주신 오늘만 무료 어플들이 있다. 오늘만 무료 어플들을 동기화 하기 위해 연구실 랩탑에서 응용프로그램 동기화를 시도하면 현재 컴퓨터에 없는 어플들이 지워질 거라고 경고한다. 그래서 둘 이상의 컴퓨터에서 어플 동기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구글에서 찾아보았다.

A: 현재 동기화되어 있는 컴퓨터. (내 경우 데탑)
B: 동기화하고자 하는 컴퓨터. (내 경우 랩탑)
1. B의 아이튠 폴더에서 iTunes Music Library.xml 과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안전한 곳으로 복사.
2. A의 iTunes Music Library.xml 을 메모장으로 열고, <key>Library Persistent ID</key><string> 과 </string> 사이의 16자의 문자+숫자 (id) 를 복사한다.
3. B의 iTunes Music Library.xml 을 메모장으로 열고 id를 2번 과정에서 복사한 id로 바꿔준다. (B의 id를 다른 곳에 적어둔다.)
4. B의 iTunes Library.itl 을 Hex 에디터로 열고 3번 과정과 마찬가지로 B의 id를 A의 id로 바꿔준다. (34번 엔트리부터 시작한다.)

이렇게 해주고 동기화를 시도하면, 어플이 컴퓨터에 없기 때문에 컴퓨터로 복사해 온다는 친절한 말을 들을 수 있다. ㅋ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