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 V캐시로 시스템 속도 높이기.



vcache 설정~! CPU와 램사이는 L2 캐쉬가 있어도 RAM과 하드 사이는 V캐쉬가.

제목 답게 CPU와 램 사이에는 L2캐쉬라는 캐쉬메모리가 있지만(RAM과HDD 사이에는 V캐쉬가 있죠)
쉽게 말해서 하드데이터를 미리 하드 보다 빨른 RAM에 저장해서 후닥 CPU에 데이터를 보내서 빨리 연산을 하는 것이지요^^(아실려나?) 그래서 시스템 성능이 상당히 빨르지요^^
하드는겨우 초당 100MB 보내지만 PC133 같은 램은.. 초당 1GB/s 전송하니 10배 정도 차이가 있지요..
이런 성능은 별로 차이가 안나지만 DDR400이나 333이라면 성능차가 3.2GB/s 4GB/s로 전송하니 성능이.. 차이가납니다.


저도 느끼기엔 성능이 조금 빨라 졌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 고사양 층 같은 램에선. DDR400이나 333 같은 램에등등.. 인경우 성능차가 있을듯..
그리고 sysedit 란??
쉽게 말해서 윈도우 시스템에 관한 메모장같은것을 총집합해서 올린것이지요..
win.ini 나 등등..(msdos.sys 말고.)
그런데 느려 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조금 낮추어 주세요^^ 그거 캐쉬 용량을..
시작->실행->Sysedit(시스템 구성 편집기) 입력.
시스템 구성 편집기->system.ini 선택.
[Vcache] 항목에서Maxium=값 입력, Minium=값 입력.
Max와 Min의 값은 같게 합니다.
32MB이면 8096/ 64MB 이면16384/ 128MB 이면 32768/ 256MB 이면 40960

№8. 윈도우탐색창 속도빠르게 사용하기.

시작->실행->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입력.
HKEY_LOCAL_MACHINE 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로 이동.
오른쪽 창의 UpdateMode의 값을 00로 바꾸기.

№9. 윈도우창 속도와 메뉴 속도 향상

시작->실행->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입력.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desktop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메뉴에서 문자열 값을 선택한 후 이름을 Menushowdelay 라고 써넣습니다. 값은 1로 입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 등록정보 -> 효과탭 -> 화면설정 부분에서 [창, 메뉴, 목록에서 애니메이션 사용(M)] 이란 항목에 체크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10. 시스템을 더 빠르게 쓰기.

[1]System.ini편집하기
시작버튼->실행클릭->Sysedit 입력.
[386enh]을 찾으셔서,
WindowUpdateTime=200
ConservativeSwapfileUsage=1
MinSPs=8
MinTimeslice=1
KeyBoostTime=.005
PageBuffers=8
이 항목을 추가 및 변경 해줍니다.

[2]레지스트리로 편집하기
시작->실행->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입력.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에 있는 fontsmoothing값을 2로 수정.
시작-설정-제어판-시스템-성능-파일시스템-시스템의 일반적인 용도-네트워크 서버로 설정.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Fs TemplatesServer 에서 이 항목을 변경해 주세요.
NameCache 88 13 00 00
PathCache 80 00 00 00



시스템 관리 잘하면 약이 되고 못하면 독이 된다!
=======================================================================================================

이상으루 마치겠습니다. 그동안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컴퓨터에대해 공부를하고 많이 읽는 것이 자기컴을 잘다루는 지름길이라는것을 알아두셔요. 당신의컴이 못해도 1.2배는빨라 졋기를기원합니다.

***추신***

[Scanregw.exe]
부팅시 [f8]을 눌러"Dos Prompt Only"로 부팅하여 "scanreg /fix"와 "scanreg /opt"를 입력해 보자. 이 명령은 레지스트리를 검사하여 잘못된 곳을 복구하고 쓸데없는 공간을 없애고 재정렬하여 레지스트리 파일의 크기를 줄여 주어 성능을 향상시킨다.

자동으로 레지스트리의 오류를 찾고 복구해 줌으로써 문제해결은 물로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레지스트관련프로그램과는 다른것이다(wincleaner,regcleaner 와는 다른것이니 1달에한번은해주는것이좋다고 본필자는 생각한다. 또한 조각모음과 디스크정밀오류검사는 못해도 1달에한번은 해주어야한다. 그리고. 디스크 오류검사의 표준검사는 자주하는것이 좋다. 하루한번은힘들더라도 2-3일에한번은해야만.. 컴퓨터에 오류가 쌓여 문제가생기지 않는(공포의블루스크린, 잦은따운, 배드섹터생성, 레지스트 오류)등이 생기지않는 지름길이다.

<출처 : 팝올>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