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기가로 압축한 dvd파일을 구우면 dvd플레이어에서 볼수 있나요? 내공 드림
평점 :
0 (0 명)나도 평가하기q233z 조회 :597답변 : 2
답변이 완료된 질문입니다. (2005-10-27 05:27 작성)신고

7기가짜리 dvd파일(이미지 파일 아님)을 dvd shrik 를 이용해 4기가로 압축해 4.7기가 공dvd 한장에 구웠습니다. 근데 가정용 dvd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돼지 않습니다.

원래 재생이 돼나요? 그리고 7기가 짜리를 2장으로 나누어 구워도 가정용 dvd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돼나요?

답변 바랍니다 ~

질문자가 선택한 답변
re: 4기가로 압축한 dvd파일을 구우면 dvd플레이어에서 볼수 있나요? 내공 드림
이의제기 | 신고-->
opus00 (2005-10-27 05:42 작성)이의제기 | 신고
질문자 평
정성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DL미디어가 비싸기에 보통 4.7기가의 공DVD를 사용하는 관계로..

DVD Shrink를 이용해서 DVD-9 방식을 DVD-5 방식으로 바꾸거나..

DVD FAB을 사용해서 2장으로 분리하기도 하는데요.

님의 경우에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해서 안나온다기 보다..

가정용 플레이어에서의 인식율 자체를 의심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1. 가정용 DVD가 구형이라면 인식율이 당연히 떨어집니다.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구운 DVD는 재생이 잘되는지 확인을 한다면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아닌지 확실해지겠죠)

2. 공DVD 중에 DVD-R (for Video) 미디어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RW미디어나 +R미디어를 인식하지 못하는 플레이어가 많습니다)

3. DVD 소스를 레코딩 프로그램으로 구울때 2배속 이하의 저배속으로 구우세요.

(고배속은 인식율이 떨어집니다. 오디오 CD를 24배속으로 굽는 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4. DVD Shrink로 압축할때 메뉴 부분은 압축하지 마세요. 오작동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메뉴 부분은 대부분 그림이라 줄여봤자 품질은 확 나빠지는데 반해 용량이 확 줄어드는것도 아닙니다)

질문자가 선택한 답변
re: 4기가로 압축한 dvd파일을 구우면 dvd플레이어에서 볼수 있나요? 내공 드림
이의제기 | 신고-->
unidus2 (2005-10-27 05:48 작성)이의제기 | 신고
질문자 평
정성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DVD플레이어마다 재생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질문자님의 설명대로라면 문제는 두가지로 생각됩니다.

첫번째는.. VBR방식 때문입니다.

비트레이트라는것 들어보셨겠죠?

일반 디비디는 대략 8000kbps의 비트레이트를 가집니다. 매 초당 말이죠.

이런것을 CBR이라고 합니다. Constant Bit Rate

이것은 대부분의 상용 디비디 타이틀에 적용되는 방식이구요. DVD플레이어에서의 호환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VBR라는 방식이 있습니다. Variable Bit Rate

이것은 화면이 밝거나 고화질인 부분은 용량을 많이 분배하고 어둡거나 저화질인 부분은 용량을 적게 분배하는 방식인데요. 이것의 장점은 용량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7기가를 4기가로 줄이는곳에 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단점은 호환성입니다. DVD플레이어중에 이것이 재생 안되는것도 있거든요.

그리고 두번째는 전체적인 비트레이트가 낮은 경우입니다.

CBR라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비트레이트 7~8000보다 적은 비트레이트로 동영상이 인코딩 되었을 경우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디비디플레이어의 호환성 문제입니다.

위의두가지 경우는 모두 DVD플레이어의 호환성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VBR방식으로 됐든 비트레이트가 낮은 CBR방식으로 됐든, 그것이 재생되는 플레이어가 있고 재생되지 않는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100% 될겁니다.)

호환성 문제라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컴퓨터에서 재생해보는것입니다.

컴퓨터에서는 비트레이트가 어떤 방식으로 인코딩 되었든 100% 재생되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확인하셨다면, 해결방법은, 7~8000kbps의 CBR 방식으로 인코딩 하시는것입니다.

질문자님의 동영상 파일로 말씀드리면, 7기가짜리를 DVD 두장에 나눠 넣으시면 되는겁니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