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www.dvdrwinfo.net/bbs/zboard.php?id=user_tip&page=2&sn1=&divpage=1&sn=off&ss=on&sc=on&sm=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cg=&no=571&cg=

보통 둡으로 동영상을 나눌때 Video 옵션에서 Direct Stream copy를 선택하고 Audio또한 Direct Stream copy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최초에 둡에서 동영상을 불러올 때 간혹 경고 메세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VBR어쩌구 하면서 나오는 경고인데 둡에서 그 동영상의 인코딩 코덱을 제대로 못읽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둡으로 동영상을 나누면 음성과 영상이 따로노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뭐 자세히 메세지를 확인해서 원인을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지만 중요한건 해결책 이기에 생략하겠습니다. (귀찮아서 저도 잘 안봤습니다)

해결책은 Audio쪽을 Direct Stream copy로 두면 안되고 재 인코딩을 해줘야 된다는 겁니다.


Video는 Direct Stream copy로 그대로 두고 Audio쪽은 Full Processing mode로 놓고 Compression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해서 재 인코딩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는 대부분 Compression에서 프라운호퍼 코덱을 선택하고 bitrate는 128K정도로 선택합니다. bitrate같은 경우는 동영상마다 다르므로 확인해서 정하는게 맞겠지만 128K정도면 거의 표준이라고 생각되구요.. 예상용량과도 얼추 맞아 떨어지더군요.
용량이 단지 몇메가 정도로 못굽는 정도라면 bitrate만 좀 더 떨어뜨리면 효과적입니다.(음질열화를 싫어하시는 분들껜 비추입니다)

알아낸지 좀 됐는데 자기전에 게시판 들렀다가 제 글보고 생각나서 한마디 하고 갑니다~
그리고 참고로 앞부분 자르는거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는 DOS용 프로그램으로 자막전체싱크를 조절하는데 이게 Windows용으로 나온 프로그램들보다 편하더군요.
> caption <자막파일이름> -1000 <== 이렇게 하면 자막파일안의 모든 싱크가 -1000이 되죠. 속도도 빨라서 엔터를 누르는순간 끝납니다.

조절하고 동영상보고 자막싱크맞나 확인하고.. 이렇게 몇번 하면됩니다.

버츄얼덥으로 자르다가 보면 그냥 잘리는 것이 있고 윗글처럼 음성싱크가 조금씩 안맞는 것이 있습니다. 메시지를 무시하고 그냥 자르면 어떤 것은 음성싱크가 맞고 어떤 것은 안맞습니다.

<출처 : dvdrwinfo.net>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