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 TS 파일은 왠만한 고사양이 아니면 많이 버벅이거나, 저사양 세컨컴이나 다른 컴퓨터에서 TP를 플레이할경우가 있습니다.

저사양에서도 아주 부드럽고 끊김없이 TP를 플레이할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공개자료실에서 프리웨어인 HDeditor 1.07를 받습니다.
http://file.naver.com/view.php?fnum=41769

HDeditor 1.07 만으로 훌륭하게 저사양컴에서 부드럽게 HDTV 녹화파일 TP, TS플레이가 가능하나, KMP의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활용할수 있게공개자료실에서 KMP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아주 드물게 자막파일이 있는 TP를 볼수있는데, 자막까지 지원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KMP에서 환경설정으로 가셔서 외부비디오코덱-외부코덱사용자정의-시스템코덱추가-Intervideo NonCSS Video Decoder for Sasem 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외부비디오코덱 Mpeg2에서 콤보 박스를 선택하면, 아까 보이지 않던, Intervideo NonCSS Video Decoder for Sasam이 '*'마크와 함께 보이게 됩니다.

다시 KMP 환경설정 초기로 가셔서, Splitter에서 MPEG2 Splitter(PS)와, MPEG2 Splitter(TS)를 KMP
내장 Splitter에 체크합니다. (이 Splitter 설정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KMP를 종료후 다시 플레이 하시면, KMP에서 저사양컴에서 부드럽게 TP, TS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버벅이면, 플레이 화면도중 고급영상처리에서 조금만 조정해 주시면 더 부드러운 플레이 화면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아주 고사양컴으로 곰플레이어에서 위의 번거러운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시는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Fusion HDTV 같은 경우 녹화중에는 TP를 재생할수 없던데, Fusion 자체프로그램은 녹화를하고, KMP로는 TP를 플레이 하셔두 되구요. 대략 2003년도 정도에 HDeditor가 만들어 졌으니, 그때 사양기준으로 무난하게 돌릴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노트북 사양이중고 삼성 SP 10인데Pentium(R)4 CPU 1.50GHz, 256RAM, 그래픽카드 ATI M7 이라고 되어있는데 (최신 ATI 드라이버도 깔면 지원하지 않는 그래픽 카드라고나오는 구형 그래픽카드), DxVA그래픽 카드 아니라도, 부드럽게 돌아 갈것입니다.

<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