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사이트에 윈도우XP에서의 응용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높이는 팁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린다.

이 작업은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민감한 작업이기때문에 레지스트리 백업을 먼저해 놓은 후에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레지스트리 백업을 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파일>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백업하면 된다.

1. 시작>실행을 누른 후 regedit을 써 넣고 확인을 누른다. 이렇게 하면 레지스트리편집기가 실행된다.

2.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PriorityControl 로 이동한다.

3. PriorityControl 을 클릭하면 오른쪽 창에 몇개의 키가 보일 것이다. 이 중

Win32PrioritySeparation를 더블클릭해서 창을 연다.안에 써져 있는 숫자를 '26' 으로 바꾼다. (XP 기본값은 2) 이것은 16진수이며 10진수로는38이다. 이 숫자를 바꿔 줌으로 해서 윈도우에서프로세스들에 대한 우선순위 컨트롤을 최적화 시켜 줄 수있다. 레지스트리에서 할 작업은 다 했다. 이제 폴더의 세팅을 바꿔 줘야한다.

4. 아무 폴더나 열어서 도구>폴더옵션으로 들어간다.

6. 폴더옵션 창이 열리면 보기 탭을 클릭한다. 고급설정 부분에 나오는 여러 설정 중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에 체크를 해 준다. 확인을 해 준 후 빠져 나오면 된다.

7. 이제 재부팅을 해 주면 된다.

<출처 : 베타뉴스>

수정된 레지스트리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