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uartz.dll 문제로 문의 드립니다.

평점 :


+ 9 (9 명) 나도 평가하기 playnjoy365 조회 :6651 답변 : 4


좀 이상한 현상이라서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는지...얼마전에 AMD64 3000+ 와 ASUS
K8N 보드로 시스템을 교체했습니다. 전에는 펜티엄4 3.0E, 기가바이트 보드 865칩셋
이었죠. 보드, CPU 외에는 그대로... OS는 윈도우 XP + 서비스팩 2 입니다.
nforce 드라이버는 5.10 정식 버전입니다. 문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사용하는
quartz.dll 이란 파일 때문입니다. 현재 9 을 쓰고 있습니다. 이걸 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온게임 넷에서 미디어 플레이어의 ActiveX 를 설치하면 에러가 납니다.
전에 인텔 시스템에선 못 겪어 본 경우죠. 물론 이런 에러가 생각보다 많더군요.
그러나 유독 AMD64 시스템으로 옮기고 이러는지..세컨인 바톤 2500+ 의 경우는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이 시스템 보드는 SiS 칩셋입니다. 별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도 없습니다.
이것 때문에 벌써 윈도우를 3번이나 밀었습니다. 복구하거나 아예 밀지 않으면 제대로
고쳐지지도 않더군요. 웹에서 검색한 결과론 quartz.dll 파일이 에러나는 경우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업그레이드 시 생긴다는데 저도 그와 같은 경우인것은 확실한데 문제는
전의 인텔 시스템에선 겪어 보지 못했다는 겁니다. 온게임넷의 플레이어도 미디어 플레이어를
쓰는 것같더군요. 하여간 미디어 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하거나 건드리면...
거의 확실히 문제가 생깁니다. 이게 서비스팩2 때문인지...보드 드라이버와 충돌인지...
갈피를 못 잡겠네요. 전의 시스템에선 운이 좋았던건지...그러나 세컨컴은 멀쩡해 보이고요.
곰플레이어를 쓰기 때문에 따로 통합 코덱을 설치한 것은 없고요. 세컨이나 메인이나
설치된 OS와 업데이트 상태는 거의 동일 합니다. 오늘은 늦어서 세컨컴의 상태를 좀더
정확히 테스트 하지는 못했지만...내일 시간나면 한번 동일하게 실험해 볼까합니다.
만일 문제가 없다면 일단 시스템이 문제일 확률이 높겠지요. ㅡㅡ;;;;
하여튼 이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면 조언 좀 구합니다.
질문 내용 추가 (2004-12-06 00:29 추가)
참고로 여기 네이버의 거의 모든 관련 답변은 읽어 보았고 해 보았습니다.
레지스트리나 이디어 플레이어 재설치등...다른 quatz.dll 복사...
다 해봤습니다만...별 소용이.. 제가 원하는 답은 원인이 뭔지 알고 싶습니다.
아니면 다른 패치나 다른 해결법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질문자가 선택한 답변
re: quartz.dll 문제로 문의 드립니다.

chananwoo (2004-12-13 14:27 작성)

질문자 평
감사합니다. 언급하신 파일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지금 막 VOD 서비스 회사 지원팀에서 패치된 p3wmf2.dll을 보내주어 확인 결과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쪽에서도 특정 PC에서 문제

<확실한 해결책>
저는 xp썼는데 님과 똑같은 증상이었습니다..
먼저 탐색기로 C:WINDOWSsystem32 폴더로갑니다 파일중에 p3wmf2.dll (또는 p3mf2.dll)
p3mfov.ax파일이 있습니다. 이두개의 확장명을 old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해결완료............... 참고로 저도 네이버에 나왔던 방법 다해봤는데 이방법으로 완전해결했습니다 ^^

(출처 : 'quartz.dll 문제로 문의 드립니다.' - 네이버 지식iN)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