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가 관리만 잘 해도 3살은 어려보인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이 얼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곳이기도 하다. 몸이 피곤하거나 기운이 없을 때 눈은 충혈되고 눈 밑은 어둡고 칙칙해 보이기 쉽다. 이러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눈가 노화는 더욱 빨라지기 마련. 세 살응 더 어려보이게 하는 탱탱 아이 케어에 관한 모든 것.


Part 1. 링클 케어

나이가 들수록 늘어가는 주름은 감출 수가 없다. 그러나 조금만 주의하면 주름이 늘어가는 것을 예방할 수는 있다. 특히 눈가는 다른 부분보다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각별히 신경쓰지 않으면 안 된다.


 주름이 생기는 생활습관


1. 당신도 모르는 새 주름이?

찡그리는 것은 주름과 가장 관계가 깊다. 예를 들어 콧등을 살짝 찡그리는 미소는 귀여워 보일 수 있겠지만 그만큼 눈가 주름이 늘어가는 지름길이다. 거울 앞에서 자신이 어떻게 웃는지, 또 화가 났을 때는 어떤 표정을 짓는지 체크해보자. 코를 찡긋거리거나 미간을 심하게 찌푸리고 있다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름이 생기고 있는 것.

2. 화장품을 바를 때 눈가까지?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이나 토너로 눈가까지 닦아내면 눈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또한 손에 너무 힘을 주어서 제품을 바르는 것도 눈가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팩이나 마스크 제품을 사용할 때 눈가에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얇은 피부의 눈가에 팩을 하고 조금만 표정을 지어도 주름이 생겨버리기 때문. 아이제품 이외의 제품들을 바를 때는 눈가까지 바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아이 메이크업을 지나치게 진하게 하시나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눈가까지 트윈 케이크나 파우더를 두껍게 바르게 되면 눈가의 건조를 촉진시켜 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한 팁을 이용해서 섀도를 지나치게 강하게 바르는 것도 좋지 않다. 팁을 사용할 때는 안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바르고 아이라이너를 사용할 때도 지나치게 힘을 주어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생활 속에서 하는 눈가 노화방지 케어

1 눈 마사지는 수시로

눈이 피로한 것 자체가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수시로 눈 마사지를 해주고 안구운동을 병행한다. 안구 운동은 눈을 감은 채로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는 눈 마사지 제품이나 링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2 눈의 부기는 그때그때 가라앉힌다

눈의 부기가 자꾸 반복되면 눈가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눈이 붓는다는 것은 혈액 순환이 안되고 노폐물이 쌓였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눈 위에 타월을 얹고 얼음팩을 올려놓으면 눈가의 부기를 빼주는 동시에 차가운 얼음이 패팅 효과를 주어 눈 처짐을 막을 수 있다.

3 아이 전용 제품 사용은 기본

기초 제품은 가능한 빼먹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간혹, 피부가 답답하다고 해서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어도 아이제품 만큼은 꼭 챙겨 바르자. 매일 아침, 저녁 스킨 케어 단계에서 스킨과 로션을 바른 후, 아이제품을 바른다.


1 가이아 오리진 아이 세럼

눈가 피로를 완화하고 보습작용을 하는 아이 세럼. 2만8천원, 네추어 비.

2 하이드로젠 인텐시브 퍼밍 아이세럼

천연 플라워 넥타 성분 및 천연 식물성 오일이 외부 환경,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한다. 3만5천원, 잎스.

3 수퍼 코락스 아이

눈가 잔주름을 완화시켜주는 눈가 전용 젤로 크림 사용 후 바른다. 12만8천원, 메나도.

4 마린 바이탈리티 아이세럼

눈가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 8만원, 리리코스.

5 아이 라인 업 크림

마이크로스피어 파우더가 빛은 산란시켜 눈주위가 균형적으로 보이게 하고 탄력과 보습 작용을 한다. 4만5천원, 헤라.

6 에이지 리페어 아이크림

콜라겐 리프팅 콤플렉스가 눈 밑 피부 처짐을 방지하는 탄력 아이크림. 2만5천원대, 마몽드.

7 페어웰 링클 아이 포커스 패치

피부 친화력이 좋은 재질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집중적인 주름 케어 효과를 준다. 비주얼 리페어 세럼과 패치 20매 12만원, 엔프라니.

8 콜라제닉 아이

식물성 콜라겐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고농축 리프팅 크림. 5만5천원, 오뜨고아.


 1 땅 마제르 이으

눈가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주름은 물론, 충혈을 완화시켜주는 효과와 다크 써클을 개선해 주는 제품. 14만3천원, 이브 생 로랑.

2 레졸루션 이으 디-컨트렉션

헤이즐넛 추출물이 눈가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고 주름을 감소시켜주며, 눈가의 푸석푸석함과 다크 써클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5만5천원, 랑콤.

3 리제너레이션 아이크림

붓거나 칙칙해진 눈가 피부를 생기있게 가꾸어 주고, 보습 지속 효과가 있어 촉촉한 눈가를 유지시켜준다. 5만5천원대, 아이오페.

4 캡춰 R-60/80 이으

사용감이 가벼운 크림 젤 타입의 아이크림으로 탄력있고 생기있는 눈가로 가꿔준다. 7만5천원, 크리스찬 디올.

5 에이지 사이언스 아이크림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실키하고 밀착력 있는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이 눈가를 탄력있게 만든다. 7만원, 오휘.

 1 리 뉴트리티브 얼티미트 리프팅 아이 크림

눈가를 밝고 탄력있게 해주는 동시 피부 강화 및 탄력을 주는 제품으로 다크 써클과 붓기 진정 효과까지 있다. 17만원, 에스티 로더.

2 덴시떼 리프트 이으

눈가 피부를 조밀하고 견고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다크 써클이 완화되고 탄력을 부여한다. 5만5천원, 비오템.

3 프로디지 아이 밤

세포 재생을 촉진 시키는 성분이 탄력을 주고, 붓고 푸석서리는 눈가에 활력을 준다. 12만원, 헬레나 루빈스타인.

4 섬리안 크림

자음단 및 6년근 홍삼, 천궁, 당귀 등 한방 추출물이 함유된 아이크림으로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11만원, 설화수.

5 아이 트리트먼트 크림

섬세한 눈 주위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크림. 펌프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안나수이.


Part 2. 다크 서클


눈 밑이 검게 되는 다크 서클은 얼굴 전체를 칙칙해 보이게 할 수도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아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동시에 메이크업으로 커버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크 서클 커버하기

1 컨실러 사용

사용하는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정도 밝은 컬러의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눈 밑에 서너군데 정도 찍어두고 약지를 이용해서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바른다. 문지르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톡톡 두드려 살살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2 컨실러 전용 브러시 사용

크림 타입의 경우 컨실러 전용 브러시를 사용한다. 일반 아이섀도 브러시보다 좀더 통통하고 길이가 짧은 것이 일반적인데 브러시를 이용하여 점으로 찍어둔 후 손가락으로 두드려 바른다. 크림 타입은 눈가가 심하게 건조한 사람이나 다크 서클이 심한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컨실러 브러시

뭉치지 않게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한 컨실러 전용 브러시. 2만6천원, 맥.


 3 눈 밑을 화사하게

다크 서클이 심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컨실러로 커버하는 대신 눈 아랫 부분을 환하게 표현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후, 눈 아랫부분을 화이트 섀도나 펄 파우더를 사용하여 살살 두드려주면 빛을 산란시키는 효과가 있어 눈가의 어두운 그늘을 커버할 수 있다.





미니마이징 블래미쉬 크림

피부색과 동일한 제품으로 뾰루지나 다크 서클을 커버하기에 적당하다. 메이크업 전후, 모두 사용가능. 2만5천원, 클라란스.

컬러 아티스트 섀도 02 퓨어 화이트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화이트 싱글 섀도. 1만2천원, 로레알.

컴팩트 파우더 M

베이지, 화이트, 라벤더 컬러의 마블 패턴이 들어있는 프레스 타입의 파우더. 미세한 펄이 함유되어 있다. 4만5천원, 안나 수이.

4 하이라이트로 커버하기

펄감이 있는 옐로 컬러의 하이라이터를 눈 밑에 바르고 파우더로 두드려 준다. 또는 옐로 컨실러를 바른 뒤 옐로 파우더를 덧바르면 자연스럽게 다크 서클을 커버할 수 있다. 혈색에 가까운 핑크 컬러도 좋다. 이때 퍼프 대신 브러시로 부드럽게 한 번 터치해주 는 정도가 적당하다.

스튜디오 라이트 핑크드

눈가를 밝게 하고 얼굴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제품. 붓펜 타입으로 정교하게 사용할 수 있다. 2만6천원, 맥.


1 스튜디오 스틱 컨실러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여 부분 커버와 다크 서클을 커버 할 수 있는 컨실러. 2만2천원, 맥.

2 디올 스킨 컨트롤 컬러 하이라이터 001 퓨어 화이트

사용감이 산뜻한 화이트 컬러의 하이라이터로 칙칙한 부분을 커버해 준다. 3만6천원, 크리스찬 디올.

3 컨실러 99

크림 파우더 타입의 롱래스팅 베이스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제품. SPF 8로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다. 2만5천원, 안나 수이.

4 뚜쉬 에끌라

빛을 반사시키는 하이라이터로 피부 표현을 환하게 하고 다크 서클을 커버해 준다. 눈가 혹은 입가 주변에 사용한다. 4만2천원, 이브 생 로랑.

5 씨크릿 브라이트닝 파우더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눈 아래에 사용하면 결점을 커버하고 화사하게 표현되는 파우더. 3만3천원, 로라 메르시에.


 다크 써클을 완화시켜주는 아이 제품


1 이드라 24H 아이 젤

눈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보습 효과와 함께 다크 서클을 억제하고 완화한다. 2만5천원, 로레알.

2 오뜨 페르메떼 꽁뚜르 드 러

탄력 강화 및 잔주름을 방지하고 눈가 모세 혈관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다크 서클과 붓기를 감소시켜준다. 6만8천원, 이브 생 로랑.

3 아이 컨투어 젤

눈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눈이 붓거나 칙칙해지는 다크 서클을 예방하고 눈가를 생기있게 해준다. 4만원, 클라란스.

4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 Cx 아이 에센스

눈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화이트닝 기능을 하는 제품. 혈액 순환을 도와 다크 서클을 감소시켜준다. 7만2천원, 랑콤.


다크 서클에 관한 궁금증, 피부과 전문의에게 물었다!


Q 다크 서클은 유전이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A 다크 서클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피부가 얇아서 실핏줄로 인해 퍼렇게 보이는 경우. 둘째 피하지방이 많아지면서도 눈두덩 밑에 그늘이 지는 경우. 셋째 얼굴에 멜라닌 색소가 많아 눈 주위가 유난히 검게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 유전이 되지 않지만 부모 중 한 사람에게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부모를 닮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 셰이드 디펜스 아이 콤플렉스

난반사를 이용한 나노 파우더가 피부 굴곡에 의해 생기는 눈가 그늘을 완화시켜준다. 3만8천원대, 아이오페.

2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콤플렉스

부드러운 촉감의 세럼으로 수분벽을 만들어주고 잔주름을 감소시킨다. 또한 붓기를 완화하고 다크 서클을 개션시킨다. 7만5천원, 에스티 로더.

3 텐싱 업 아이 크림

눈가에 영양을 공급하며 다크 서클을 회복시켜 주는 제품. 2만7천원, 데이시스.


Q 가족 중에 다크 서클이 심한 사람이 없는데 저만 유독 심한데 이유가 뭘까요?


A 환경으로 인해 다크 서클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나이가 들수록 일광으로 인한 피부손상으로 눈 밑의 얇은 피부는 더 얇고 주름이 지게됩니다. 그래서 자외선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혈관 등이 확장되어 다크 서클이 심해질 수도 있죠. 또한 수면부족, 스트레스, 흡연과 카페인 및 알코올 섭취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화이트 인텐시브 케어

연고 타입의 국소용 미백 기능성 에센스로 기미, 잡티 등 부분적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준다. 4만5천원, 레뗌.

2 토르말린 차지드 아이 크림

식물에서 추출한 산화방지제, 비타민, 보습제가 눈가를 생기있게 하고 다크 서클을 환하게 해주는 동시, 부은 눈을 가라앉혀준다. 6만9천원, 아베다.

3 화이트 시스템 비타젠

색소 침착을 케어하여 맑고 하얀 피부로 가꿔주는 기능성 미백 크림으로 다크 서클을 완화시켜준다. 7만원, 베리떼.


Q 녹차를 끓여서 마신 뒤 남은 티백을 얼린 뒤 눈 위에 대고 있으면 좋다고 하던데요~

A 의학적 근거는 없지만 녹차에는 미백 기능이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미백 효과를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치료 효과나 큰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Q 안티 링클 에센스가 있는데 굳이 아이 링클 에센스를 따로 발라야 할까요?

 

A 레티놀, AHA등의 기능성 안티 링클 에센스의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면 눈 주위에는 사용을 하지 말라는 문안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눈가의 피부는 다른 피부조직보다 훨씬 얇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AHA나 레티놀 , 비타민 C 등이 아이제품에 사용되는 유효성분의 양은 얼굴제품에 사용되는 농도의 30%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 이상이 되면 눈가에 자극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Q 아이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것도 다크 서클이 생기는 원인이 될까요?

A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피부가 손상되어 다크 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립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민감한 눈가 주위와 입술 등 포인트 메이크업 잔여물을 깔끔히 지워주는 제품. 1만2천원, 레뗌.

2 퓨어 컴포트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유기농 유프래시아, 오이, 카모마일 등의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 주면서 깨끗하게 노폐물을 없애준다. 2만9천원, 아베다.


Part 3. 눈가 붓기 관리

눈이 자주 붓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 이러한 붓기는 다크 서클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생활습관과 꾸준한 관리로 그때그때 붓기를 제거하는 것이 현명하다.



얼굴을 붓게 하는 나쁜 생활 습관


1 높은 베개를 베고 잔다

엎드려 자거나 베개의 높이가 지나치게 높으면 목뼈가 구부러져 목의 근육이 늘어지고, 얼굴이 붓게 된다. 너무 푹신하지 않은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목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면 부기를 방지할 수 있다.

2 음식을 짜게 먹는다

염분이 많은 음식은 그만큼 수분의 섭취도 동반하므로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불필요한 수분을 축적시켜 몸이나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된다. 자기 전에 음식을 먹거나 필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도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된다.

3 무표정한 얼굴 표정

얼굴 근육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이 쌓이게 된다. 무뚝뚝한 표정을 하고 있으면 얼굴 근육이 약해져서 전반적으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소통되기 어려우므로 화를 내거나 웃거나 슬퍼하는 등의 다양한 표정을 지어 근육 운동을 하자.

4 부족한 수면

잠이 모자라는 사람들은 신체의 리듬이 깨져서 얼굴의 수분 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특히 얼굴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얼굴이 붓는 직접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


눈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는 마사지


1 검지로 아이 크림을 눈 꼬리 쪽에서 코 쪽으로 마사지하듯 발라준다. 이때 손가락에 살짝 압력을 주어 둥글게 돌려주도록. 아이 크림이나 아이 젤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 두면 더욱 효과적이다.

2 검지와 중지를 이용하여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밑 움푹 들어가는 부분까지 가볍게 지압해 준다. 이 부분을 자극하면 눈가의 순환을 자극해서 눈을 붓게 하는 원인을 제거해 준다고.

3 붓는 원인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 눈 밑 세 점을 가볍게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눈이 또렷하고 생기 있어 보인다.


1 스킨 스무딩 아이 마스크

눈가의 피로, 눈가 붓기, 다크 서클 등 눈 주위의 모든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는 크림 타입 아이 마스크. 4만2천원, 클라란스.

2 퓨어 비탈 모이스춰 아이 크림

섬세한 눈 밑의 피부를 보호하며, 눈가의 잔주름, 붓기, 다크 서클을 동시에 관리해 준다. 4만2천원, 아베다.

3 화이트라이트 EX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수딩 아이 마스크

시원한 기분과 함께 눈가를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붓기를 제거해 준다. 10개입 4만원, 에스티 로더.

4 이드라 젠 이으

눈 주위의 보습과 스트레스 완화를 해 주는 제품으로 눈가의 피로함과 붓기를 완화시켜준다. 5만5천원, 랑콤.




1 리쓰 엑스페르 앙띠 리드 이으 레브르

눈과 입가의 특정 주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안티 링클 케어 제품

2 이드라 데톡스 이으

오일프리의 가벼운 젤타입으로 눈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독소 성분을 중화시켜 눈가의 붓기와 검은 무리를 완화시킨다. 4만3천원, 비오템.

3 아이 컨트롤 세럼

생활 자외선, 환경 오염 및 스트레스로 인한 붓기와 다크 서클을 완화한다. 5만원, 쿠지.

4 릴렉싱 아이젤

시원한 사용감으로 피로에 지치고 부은 듯한 눈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2만5천원, 이니스프리.

5 아쿠아 수르스 이으

스파워터의 농축 성분을 눈가에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눈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한다. 4만원, 비오템.

6 화이트라이트 EX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아이 크림 SPF 15

진정 효과와 시원한 사용감의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 준다. 5만5천원, 에스티 로더.

7 패스트 리스펀스 아이 크립

붓기를 완화하고 다크 서클을 감소시켜주며 눈 주위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주는 제품. 3만7천원, 맥.

8 스트레스 릴리프 아이 마스크

붓기와 피곤함을 없애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10분 트리트먼트 마스크. 10개입 3만2천원, 에스티 로더.

9 인텐시브 모이스춰 아이 에센스 팩

피부 내부의 수분 보유력을 유지시켜주어 보습 효과를 주는 아이 팩. 5매입 셀퓨어.

10 텐싱 업 아이 포커스 팩

칙칙한 눈가를 맑고 환하게 해주고 눈의 붓기를 완화해주는 시트 타입 아이팩. 6매 1만3천원, 데이시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