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래 바나나의 영양이 각광을 받은 것은 1984 년의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미국의 선수들이 선수촌에 바나나를 대량으로 들어와 먹고 있었던 것이 화제가 되어, 그것을 계기로 바나나가 스포츠 푸드로 넓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에게 있어서는 중요한 파워의 근원은, 근육에 공급되는 글리코겐. 이 글리코겐으로 근육에 충분한, 당질을 공급 합니다. 당질을 다량 포함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는 분명히 이상적 에너지 원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바나나는 체내로 흡수가 빠르고 에너지로 바뀌기 쉬워 심한 운동 직후에 먹어도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최근 바나나는, 면역력의 증강과, 혈액 개선 더욱이, 장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숙성도에 따라서 그 작용하는 힘이 다른 것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익지 않는 바나나와 익은 바나나의 선택?

「일본경제신문」에 의하면, 바나나는 숙성도에 따라서, 작용하는 파워가 다르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수확한 후, 숙성이 진행되는 것에 따라 검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설탕 스포트 라고 불리며 단맛이 늘어난 완숙한 싸인입니다.

●푸르스름한 바나나는 변비 해소

일본 신슈 대학의 호소노 아키요시 교수에 의하면, 미숙한 상태의 바나나는, 난소화성 전분이 풍부해. 소화 효소에 분해 되기 어렵기 때문에, 소장에서는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는 유산균등의 먹이가 된다고 합니다. 요구르트나 벌꿀등 함께 먹으면 변비, 대장의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익은 바나나는 혈류의 개선에

일본 식품 종합 연구소에 의하면, 바나나를 먹기 전과 후는, 혈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나트륨이 과잉이 되면, 혈류는 나빠집니다만, 익은 바나나는 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해서, 혈액 개선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설탕 스포트가 많은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힌다.

암의 연구에 선발적인 미국에서는 영양 보강 식품 (암의 예방 효과가 높은 식품)의 속에, 바나나는 들어가 있지 않지만. 바나나가 면역력을 높여, 악성 종양, 암 세포를 억제한다고 하는 연구가 일본 테이쿄 대학 약학부 약학 박사 야마자키 마사토시 교수의 보고 입니다.

야마자키 교수의 실험의 결과, 선명한 황색을 하고 있는 숙성 4 일째에는, 면역 효과가 일단 감소합니다만 검은 반점이 증가한 10 일째에, 그 효과는 피크로. 흑의 반점이 약간 생기면 면역 증강 효과의 차이는, 무려 8 배나 됩니다!

바나나에 어떤 효과를 기대하는지에 따라서, 숙성도로 판별하는 것이 포인트, 바나나란, 건강과 깊은 음식

피로 회복·과 여름 탐 그리고·불면에도, 여름의 파워 후드

운동뒤에는, 많은 땀을 흘려 특히 칼륨이 부족합니다.칼륨이 부족하면, 내장 기능이 저하되어, 소화 부진이나 나른함, 피로가 싸입니다.

바나나는, 이 칼륨을 포함한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해서, 스포츠의 뒤, 그리고 땀 흘리기 쉬운 계절에 여름 탐의 영양 보급원으로서 딱 맞습니다.

또 바나나는, 정신을 안정시켜, 수면 효과가 있는 세라토닌의 재료가 되는 트리프트판(아미 노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들기 어려운 밤에는 바나나가 추천됩니다.

바나나 껍질의 하얀부분은 항산화 작용이 높다!

또 하나 주목하고 싶은 것이 항산화 작용으로, 암이나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본 카나자와 대학 ·오오쿠보 카즈요시 교수등의 연구에 의해, 자주 먹는 식품들이 가지는 항산화력을 50 종류 이상의 음식에 대해 조사했는데, 바나나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바나나의 여러가지 부위에 항산화 능력을 조사했는데, 「껍질의 하얀부분」이 가장 항산화력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바나나 전체에 영양을 옮기는 길입니다.

이것도 함께 먹으면 파워업!!

바나나의 면역력 증강 작용이나 항산화 작용은, 가열해도 없어지질 않습니다.그대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나나 팁이나 케이크 등, 여러가지 맛을 즐기면 좋겠네요..

바나나의 보관 방법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는 것은 엄금입니다. 바나나의 적당한 보관온도는 15 ℃이며. 13 ℃이하에 두면, 숙성하기 어렵습니다.

●바나나를 그대로 두면, 위의 바나나의 중량감으로, 바나나의 맨 밑 부분이 부서져 버립니다. 바나나 전용의 바나나 행거에 둡시다.

주의* 항결핵약과 바나나로 중독증상

항 결핵약의 이소니아지드를 복용하면, 바나나에 포함되어 있는 세라토닌의 대사가 저해되고, 혈중의 세라토닌 농도가 상승해, 중독증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항 결핵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먹기 전에 의사와 필히 상담을 하세요.

<출처 : DP>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