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1080P의 ts 파일 같은경우 일반 PC에서 볼려면 사양이 높아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HDTV 수신카드를 사용할수 있는 사양(일반PC보다 1080P를 원활하게 돌리는 사양이 낮아 지겠죠.)이고 HDTV 수신카드가 있다면 좀 낮은 사양에서도 1080p 파일을 원할하게 돌릴수 있을듯한데 적당한 플레이어를 못?겠습니다.

지금 온에어 HDTVGT를 사용중인데 온에어에서 제공하는 HDEditor를 이용하면 1080p도 상당히 부드럽게 돌아가거든요.
어차피 HDTV의 소스가 ts이니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HDEditor가 HDTV를 이용해 동영상을 돌리기 때문에 부드러운듯 한데 다른 플레이어에서도 HDEditor 처럼 장착된 HDTV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재상하는 플레이어는 없는지요?


A:

HD카드 없어도 온에어HD에디터로 잘돌아갑니다DXVA라는 하드웨어 가속 방식을 사용하거든요
이하 펌글입니다
간단히 방법을 말씀드리면.. F2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음..

내장 비디오 코덱에서 KMP내장 코덱인 Libmpeg2.DLL을 꺼주고
외부 비디오 코덱 - MEPG2 Video에서 설치되어 있는 상용디코더(저 같은 경우 사셈 DTV 디코더로 함)를 선택해 줍니다. (리스트에 없으면 외부코덱 추가해주면 됨)
Splitter필터는 필요할 경우에만 다른걸로 바꿔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Nero꺼가 사셈디코더랑 잘 맞는것 같더군요.

이렇게 한후 (초)고속모드(Alt+F)로 바꿔주면 상용디코더의 DxVA가 작동하여 CPU점유율을 대폭 줄이고, 60fps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이런걸 변경해주는 부분이 좀 불편했었는데 이번에 기능이 보완된 환경관리(F2 환경설정 제일밑)에서
tp trp등 특정확장자에서 위 설정값이 자동으로 로드되게 해주면 상당히 편하게 인터페이스가 좋은 kmp에서 tp파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악삼>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