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1을 샀습니다.

애기가 자꾸 커가는지라 더 미루지 못하고 샀지요.

연구중인데...

원하는것은......KMP에서 원활히 재생가능한 파일로 바꾸는것이지요.

물론, 음성은 원래 녹음되ac3 5.1채널 파일 그대로 집어 넣으려고 합니다.

H264코덱...하여간 이것 때문에 이래 저래 문제가 생기는건데,

현재 여러가지로 실험해본 결과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m2ts파일은 PMB에서는 재생이 잘 됩니다.(CPU는 콘로6300).

그런데, 문제가 2가지가 있는데, 첫째, 거실에 있는 HTPC 는 콘로가 아니라 펜티엄4 2.4G 라는거...

둘째, PMB의 허접한 플레이 기능 보다는KMP로 돌리고 싶다는거.

KMP로 돌리면, 다른 다운받은HD h264파일들, coreavc코덱으로 설정하면 잘 돌아갑니다.

그런데, m2ts파일은 비정상적인 화면으로 재생이 됩니다. 다른 코덱을 사용해야되는가 본데, 뭘 사용해야되는지 모릅니다.

nero vision 으로는 잘 돌아갑니다.

용량이 늘더라도, MPEG2 코덱에 해상도 손실없이 그대로 HD에다가 ac3오디오로 변환하면 딱 좋겠습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 않더군요.

먼저 소니 PMB는 SD급으로의 MPEG2 변환만 지원하지 HD급으로의 변환은 지원하지 않더군요. (제기랄~~)

그러나, 오디오는 AC3파일 그대로 변환되더군요.

여기서 이것저것 읽어보고,

AVCHD2HQ 를 사용해 봤습니다. avi파일로 변환되는데, 용량이 많이 증가할 뿐더러, 플레이어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KMP로 돌려보니, 인터레이스 화면을 자랑하듯 빠른 움직임에서 가로줄이 쫙쫙 가더군요. 원본의 한프레임 한프레임의 깨끗한 이미지들이 한프레임 한프레임 줄이 쫙쫙가고 영상이 중첩되어 변환되더군요. 또한 오디오도 5.1채널 설정해서 변환했는데, ac3파일 그대로 변환되는게 아니라, 6채널 wave비슷한 걸로 변환되더군요.....아무래도 이래서는 대략 곤란.

TMPGEnc를 돌려봤습니다. 4.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더군요. HDV로 변환했는데, 화질 괜찮은 편입니다. 그러나, 프레임프레임을 보면

빠른 화면의 경우 영상이 중첩되면서 변환되었더군요. 이렇게 되면 칼같던 영상이 적당히 뭉개져보이는 현상이 나타나죠. 결정적으로, 도대체 3.0때도 아쉬었던 부분이지만, 오디오를 다이렉트로 스트림 카피하지 못하고, 무조건 인코딩합니다. 스테레오로 말이지요.

MP3 등으로 인코딩해서 들으면 되겠지만, 욕심이 있는지라, 원본 ac3그대로 옮기고 싶은데, 그게 안되는겁니다.

그래서...nero vision 돌려봤습니다.

네, 색감이 약간 맘에 안드는 경향이 있었지만, 색감이야 플레이시에도 조정할 수 있는것이고, 대략 변환 동영상 자체는 맘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용량, 비트레이 조정이 가능하더군요. 해상도 조정도 되고, hd급으로 그대로 변환됩니다. 그런데, 역시 오디오는 다이렉트카피가 되지 않더군요. 그리고 변환된 동영상을 Nero Show Time 으로 재생 하면 잘 나옵니다. 그리고 KMP로 재생해도 잘 나오기는 나오는데, 이상하게 오디오가 일그러지더군요. 스플리터에 문제가 있는지....하여간 결국 재생이 똑바로 안되는거죠. 네로쇼타임 보다는 역시 KMP로 보고 싶은데.....(네로 쇼타임으로는 m2ts파일도 재생이 아주 잘 되었을 뿐더러 pmb보다 cpu점유율도 더 낮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작업해봤습니다.

먼저, PMB를 이용해서 sd급 MPEG2파일로 변환을 합니다. 여기서 Virtualdubmod를 이용해서 ac3파일을 분리해냅니다.

그다음에, 네로 비젼을 이용해서HD급 MPEG2파일로 또 변환을 합니다.

이제, 네로로 변환한 MPEG2파일과 버?덥으로 분리했뒀던 ac3파일을 합치면 됩니다.

그런데, 버?덥모드로는 확장자mpg로 저장을 하지 못합니다. 오로지 avi파일로만 저장가능하죠.

그래서 Vegas 7.0을 한번 돌려봤습니다. 베가스 잘 모릅니다. 여지껏 한번도 안써봤거든요,

하여간 모르긴 몰라도, 이리저리 만져본바로는 ac3파일이 insert가 안되더군요?

1차목표는 확장자가 ts가 되었든, mpg가 되었든, MPEG2 HD파일에 오디오는 원본 ac3그대로 담긴 형태로 변환하는건데,

아직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mpg파일에 ac3파일 mux하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조언 부탁합니다.

애초에 소니의 pmb 가 m2ts파일을 해상도 그대로 mpg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왜 sd로만 변환가능하게 만들었는지 참 안타깝네요.

결국....이렇게 일단 해결을 봤습니다.

네로비젼을 이용해서 뽑아낸 mpg파일을 Dr.Divx를 이용해서 디빅으로 인코딩해서 avi파일을 만들었습니다.

Gordianknot을 이용해도 물론 되겠지만, 닥터DivX 도 괜찮거든요.

그 다음에, pmv를 통해 변환한 mpg파일에서 버?덥모드로 ac3파일을 뽑아내고,

다시 버?덥모드를 이용해서, 닥터divx를 이용해서 만든 avi파일에다가 ac3파일을 입혀서

최종적인 avi파일을 만들었습니다.

kmp에서도 플레이 잘 되고, 저사양에서도 플레이 잘됩니다.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되네요. 한방에 해결해줄 플그림이 없군요.

mainconcept 어쩌구는 프로그램을 구하지 못해서 사용해보지 못했네요.

이상 현재까지 이틀동안의 연구결과였습니다.

끝으로

조언 좀 부탁합니다.

ac3 오디오를 그대로 포함한채 해상도 변환없이 mpg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m2ts파일을 KMP에서 제대로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뭐가 어찌된건지, 어제는 분명히 화면이 일그러졌었는데, 오늘 다시 해보니,

화면은 잘나오고 소리가 안나오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