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드라이브 빠른검색을위해 디스크색인사용 해제 (하드 빨라짐)

하드를 가끔씩 읽을 때.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는데 드르륵~ 거리며 하드디스크를 읽는 소리가 난다. 본체의 HDD LED도 깜박인다.
왜 아무런 명령을 내리지 않은 하드디스크가 작동을 할까?
1. Defrag

일반 유저들은 윈도우즈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사용하시는 `디스크 조각모음` (DFRG.MSC)만 아실 것 입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2가지 더 있습니다.

Disk Defragmenter FAT File System Module (DFRGFAT.EXE) : FAT16-32용 Disk Defragmenter NTFS File System Module (DFRGNTFS.EXE) : NTFS용

사용자의 파일 시스템에 따라 둘중에 한가지가 자동실행 됩니다. 이 프로그램 들은 부팅시(부트영역)에 이용되는 시스템 파일 들을 최적화(Boot Optimize) 합니다.
가끔 아무작업도 하지 않는데! 하드 디스크가 열심이 `드륵뜨륵` 읽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대부분 `이놈` 때문이죠!
소음의 `주범` 이자! 하드 노화의 `선구자` 입니다. 물론 알아서 `부트`영역 최적화 해 주면 편하고 좋죠! 근데 효율성이 아주 떨어집니다.
어차피 한달에 1-2번 `조각모음` 해준다면 필요성이 적어 집니다. 그럼 이 프로그램만 조용히 잠재우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작->실행->REGEDIT->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 Dfrg->BootOptimizeFunction 로 찾자 갑니다.
문자열 "Enable"에 데이터 값 Y -> N 로 값만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로그오프나 리부팅후 적용 됩니다.


2. Indexing Service

‘인덱싱 서비스’ 때문일지 모르므로 이 명령을 끈다.
인덱싱 서비스는 하드에 있는 파일을 정리해 빨리 뜨게 해주지만 명령을 꺼도 PC를 쓰는 데 별 문제가 없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indexing service → 속성 → 사용안함을 누른 뒤 재 부팅하면 하드가 잠잠해진다.

3.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Task Scheduler→ 속성 → 사용안함을 누른 뒤 재 부팅하면 하드가 잠잠해진다.

4. 시스템 복원 기능

이것은 '시스템 복원' 작업으로서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프로그램을 새로 깔았을 때 복원파일을 백업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할 때는 이유없이 하드디스크를 읽는 것처럼 보입니다.  '시스템 복원' 명령을 쓰면 하드디스크를 자꾸 읽는 증상 때문에 시스템이 느려집니다. 이럴 때는 '시스템 복원'을 없애면 됩니다. 

① 시작버튼→제어판→시스템을 고른 뒤 '시스템 복원'탭을 누릅니다.
② '모든 드라이브에 시스템 복원 사용안함'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복원명령이 지워집니다.


5. 기타 응용프로그램의 예약 서비스

응용프로그램의 예약서비스를 해제한다.
예를 들면 제에판 > 관리도구 > 서비스에서 V3의 Ahnlab Task Scheduler기능을 정지시킨다.(수동모드로)
내 컴퓨터 등록정보 - 성능 - 고급 에서 백그라운드서비스,시스템 캐쉬 사용체크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