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 윈도우xp 와 2000 네트워크 연결하기 공유하기 어떻게 하나요?
jejujara (2004-09-25 20:39 작성)이의제기
질문자 평
파일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들의 작업그룹이 같아야 하고, 각 컴퓨터들의 식별명(컴퓨터이름) 이 달라야 합니다.
이 과정은 xp에 있는 홈네트워크 설치로 자동으로 가능하나,
수동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컴퓨터'의 마우스우클릭 후 '속성'탭을 선택하면 '시스템 등록정보'
창이 뜹니다.

그리고 메뉴를 꼼꼼히 살펴보시면, '작업그룹'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winxp는 default로 MSHOME로 되어 있으나 windows2000은 WORKGROUP로 되어 있습니다.
WINDOWS2000의 작업그룹은 다른 컴퓨터의 작업그룹과 같은 이름으로 변경해 줍니다.(MSHOME로 변경)


그러면 일단 파일공유를 위한 기본설정은 끝난 것입니다.

그리고 디스크드라이브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디스크 드라이브의 공유설정을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XP의 D드라이브를 공유하고 싶다고 가정합니다.

XP의 D드라이브 마우스 우클릭후 '속성'탭을 누르면 '공유' 있습니다.
그쪽으로 가시고 '위험을 감수하고 파일공유를 합니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트워크 공유 및 보안' 이 확장되어 표시됩니다. 체크할 곳이 2개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실 때는 그냥 2개 다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공유이름에 적당히 써줍니다. AAA라고 썼다고 가정합시다.

그리고 WINDOWS2000이나 98에서 이 드라이브를 접급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내컴퓨터'의 마우스 우클릭 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선택하닙다.
그러면 드라이브명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과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드라이브명을 DEFAULT로 Z드라이브로 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알맞게 드라이브문자를 바꿔주세요.
그리고 주소에는 \컴퓨터이름AAA 라고 써 주시면 파일 공유가 끝난 것입니다.
그럼 내컴퓨터에서 확인해보면 z드라이브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S. 컴퓨터 이름은 XP의 컴퓨터이름입니다. 내컴퓨터의 등록정보에서 컴퓨터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os에서도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