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 팁 2007.12.16 11:11
Q :
녹화해놓은 비디오 테입이 많아 컴퓨터 파일로 변환할려고 스카이디지털 tv수신카드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avi 파일로 인코딩?을 하면 10분 정도의 영상에 용량이 1기가를 넘어서고 화질도
 
그리 좋은편은 아니고 가장 용량 작게 잡아먹는 mpeg1인가 하는 코덱 쓰면 해상도가 너무 떨어져요.
 
tv수신카드에 딸려나온 프로그램 사용하는데 다른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최고품질로 녹화하신후에 다시 인코딩을 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스카이디지털에서 AVI 컨버터를 제공하고 있네요. 
http://www.skyok.co.kr/pds.php?sc=&sn=&ss=&keyword=&t=1197765854&mode=view&code=3700&category=&pcode=&page=1
그리고 이건 아날로그 녹화 포맷별 용량입니다. 'MPEG-2 고해상도 일정 고속 전송률'로 녹화하고 다시 인코딩 될것 같네요.
http://www.skyok.co.kr/board.php?id=faq&sc=&sn=&ss=on&keyword=녹화&t=1197766077&mode=view&code=3217&category=81&page=1


예전 그런 작업을 많이 했었드랬는데 종합적으로 볼 때 캡쳐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서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비디오테입의 화질이 SVCD정도의 화질이상은 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니 그정도 선에서 곧바로 캡쳐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편하더군요.
제 경우는 WinDVD Recorder란 프로그램을 이용했는데 이게 제일 사용이 편하고 간단했는데 일반적으로 이용하기에는 Pinnacle Studio나 Ulead Video Studio가 낫지 않을가 싶은데 프로그램에서 정해진 형식을 정해주면 VCD의 경우 1시간에 약 600메가 가량으로 해주니 굽기도 아주 편했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