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서 OGG to AVI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AVI파일로 변환할 경우 ...

(참고 : http://blog.naver.com/opus00/120027372501)

VFR 방식을 가진 동영상이 아닌 경우 가장 간편하고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단 것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VFR 방식을 가진 동영상의 변환이 가능한 툴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All to AVI라는 프로그램인데요.

MKV 외에도 OGM,VOB,AAC등의 기타 파일의변환도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다른 이름 대상 저장)

위 링크 클릭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세요.

http://alltoavi.sourceforge.net/

<사용 방법>

1. 다운로드를 받으신 뒤에 설치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다음 화면의 창이 뜹니다.


2. 다음 창에서 Add a file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새 창이 뜨는데 인코딩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3. 다음 창이 뜨면 ...
1.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새로 저장될 파일은 파일 이름 앞에 cvt_이라는 글자가 자동으로 붙습니다)
2. 변환하고자 할 때 인코딩 옵션을 입력합니다.
( 본 프로그램은 재인코딩 과정을 거칩니다)
Screen size :
출력되는 동영상의 해상도를 조정합니다. Locked에 체크되어 있으면 기본적으로 원본 동영상의 크기 그대로 출력됩니다.
Video Bitrate :
출력되는 동영상의 코덱과 비트전송률 값을 지정하여 화질 및 용량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비트레이트 값이 높을 수록 화질이 좋아지나 용량은 상대적으로 증가합니다.
원본 MKV 동영상의 영상 코덱이 X264(H264)라면 Ignore H.264에 체크하세요.
Audio Bitrate :
일반적으로 MP3 방식으로변환됩니다. 이 경우비트레이트 값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128Kbps)
원본 동영상에 AAC 오디오가 포함되어 있다면 Audio Stream copy는 체크 해제하셔야 되며, Original is mkv and has AAC Audio에는 체크해야 됩니다. 이 경우 비트레이트 값과 상관없이 PCM 방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용량이 좀 불어나게 됩니다.
3. Add job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설정 창이 닫히고 Job list에 목록이 늘어납니다)
4. Excute job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할 동영상이 여러개라면 아래 Job list 에 여러 개를 추가하고 난뒤 변환을 하면 연달아 한번에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후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며 실제 작업이 진행됩니다.


<
반응형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