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쿨 - 해변의 여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결국 여름하면 떠오르는 1순위! 쿨!!!
    이번 여름에 앨범 다시 낸다고 하더만...
    언제 나오는거야.. 기다리다 휴가기간 끝나겠다 ㅋ

    Etc. 진주조개잡이, 이 여름 summer, One summer drive 등





2. DJ.DOC - 여름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진짜 흥겨운 하늘이형, 창렬이형, 재용이형아~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신나는 음악!
    가사 내용이 좀 슬프지만...

    Etc. 뱃노래, Run to you, 해변으로 가요, DOC와 춤을 등



3. 인디고 - 여름아 부탁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말 여름에게 부탁하고 싶은 노래!
    왜 여름만 되면 이성이 그리워 지는지... ^^;
    템포도 좋고 가사내용도 좋고~ Good~Good!!







4. SM 타운 - Summer Vaca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신화, 밀크, 문희준, 강타, Fly to the sky, SES, 보아, 다나, 블랙비트
    최고의 아이돌그룹 집합소라고 할수 있는 SM 타운!
    매년 여름에 앨범을 발매 하지만...
    개인적으로 02년도에 낸 Summer Vacation 이 최고인듯!
    흥겹고~!

    Etc. 천상지희가 부른 페스티발



5. 조용필 - 여행을 떠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지금까지도 사랑 받고 있는 조용필씨
    캠퍼스 생활 하면서 체육대회때 빠지지 않는 응원가!
    정말 신난다~!
    여행을 진짜 떠나고 싶은 욕구가~~ >_<


    Etc. 이승기가 부른 여행을 떠나요.



6. UN - 파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역시 흥겨운 노래~!
    다들 얼굴이 잘생기고 가창력도 좋고~
    그나저나 요즘 뭐 하고 지내고 있을라나...
    김정훈은 연기수업중, 최정원은 이번에 싱글 앨범발매 했고...
    걍~다시 합쳐라~ ㅡㅡ;


    Etc. honey Moon, crazy for you, 여름의 끝에서 등


7. 신화 - 으샤으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집에 수록 되어 있던 곡...
    당시 HOT 떄문에.. 빛을 못 본... 나두 2집때 이후..
    이런 노래가 있었구나... 라고 알았던....


    Hey! come on everybody~ swimming in the sea
    Saying doo wa diddy diddy~ dum dee ree dum



8. 유피 - 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진짜 어렸을때 흥얼거리면서 불렸던 노래~
       
    나의바다야 나의 하늘아~ 나를 안고서 그렇게 잠들면돼
    나의바다야 나의 하늘아~난 너를 사랑해 언제나 나의 곁에있는 널

    정말 즐겁다~ 효과음도 나름 괜찮고 ^^;

    Etc. 뿌요뿌요, 밝은 세상 등


9. 클론 - 도시탈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말이 필요 없는~! 클론!
    리듬만 들어도 몸이 들석들석 거리네요 ^^;
   
    라랄라 라랄라 라랄랄라리리
    라랄라 라랄라 라랄라 라랄랄라리리 라랄라
    찌든 일상에서 벗어나 모두 젊은 태양아래 춤을 춥시다

    Etc. 꿍따리샤바라, ok alright (feat.채연) 등


10. T.N.B - 비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노래 아시는 분 있을라나?
    티엔비 라는 그룹이 부른 비키니~!
    여름에 들으면 최고~ 여름엔? 비키니 입은 여자분들 최고! >_<







11. Buzz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락발라드? 발라드? 만 부르는 줄만 알았더만...
    정말 흥겨운 노래!
    다들 지금 군대가 있을 텐데...
    힘들겠다.. ㅎㅎ  내가 그맘 다 안다~
    그나저나 보컬 민경훈씨는 언제 군대갈라나...


    Etc. Funny Rock


12. 퍼니 - 청량음악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 기억으로는 03년도에 등장했던 혼성그룹
    그냥 노래가 좋아서 기억한 것 같네요.
    시원하고 흥겨운 노래라서...
    하지만.. 맴버가 누군지는 모름. ㅎㅎ;;
    아마도... 1집이후 사라졌을 듯..


    Etc. 고백


13. 윤종신 - 팥빙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요즘 개그계의 늦둥이! 종신아저씨 ㅡ_ㅡ
    2001년도에 앨범수록곡인데... 그때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노래 였는데..... 작년 07년에 다시 New 버전으로 ㅎㅎ
    M본부 명량히어로에서 자기가~ 음식만드는거 노래로 만든거
    최초로 만들었다고 자랑 하던데 ㅎㅎㅎ
    아무튼 팥빙수~ 난 좋아~ 열라 좋아용~ >o<

    Etc. 해변 Mood Song (발라드라서 좀 쳐짐)


14. 김장훈 - 고속도로 로망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김장훈씨가 부르고  with 조PD.
    왠지 장훈씨의 음성은 좀 답답한 면이 있어서...
    발라드 아니면 잘 안듣는데...
    이 노랜 흥겨워서 자주 들어주는 곡.






15. 정재욱 - Season In The Sun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시원한 파도 소리, 그리고 시원하게 부르는 목소리!
    개인적으로 여름날 노래방 가면...
    매년 부르는 노래~!
   






16. 포지션 - Summer ti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역시 여름날 노래방에서 빠지지않고 부르는 노래!
    템포도 빠르고~ 분위기도 살고~ ㅎㅎ








17. 바나나보트 - Goodbye Ceremony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냥 신난다!
    부가 설명할게 없음 ㅡㅡ;    





    Etc. 놀아봅시다


18. 엄정화 - Festival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주영훈이 작곡 해서 줬는데...  이 노래가 싫다고 했다는...
    S본부 김정은 초코렛에서 그러던데... 원래 아무것도 없고...
    짝짝짝~ 짝짝짝... 이거만 있어서 싫다고 했다고 하더군요.
    뭐 결론은...
    흥겹고 즐거우면 되는거니깐 ㅎㅎ


   


19. Buga Kingz - 여행길 (feat. 윤도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부가킹즈 아시느분 있겠죠? 설마 모르시려나 ㅡㅡ;;
    진짜 신나는 곡!! 강추!!
    윤도현씨가 피처링 해서 더 신나요.
    랩만 어느정도 되신다면...따라부르기도 어느정도 쉬움!

    So let's Fly~♪




20. 박명수 - 바다의 왕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말 박명수씨는 만능엔터 ㅎㅎ
    LPG가 리메이크 할 정도의 노래 라면 말 안해도 알겠죠? ㅋㅋ
    근데 왜 웃음이 나는 이유가 뭘까 ;;
    찮은이형 요번 여름엔 음반 안내시나...
    바보에게 바보가 발라드 노래 좋더만... 댄스곡으로 하나 더 내시지.
    ㅎㅎ

    Etc. 롱다리(feat.바다), 그외 LPG의 바다의 공주


21. 이정현 - Summer Da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유로 댄스풍의 경쾌한 노래~
    춤도 귀여웠는데...








22. M.C the MAX - 태양은 가득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원래는 태양은 가득히가 아니고...
    문차일드때... 채팅하다가 여자 꼬셨는데... 얼굴이 꽝이라서..
    그냥 있었다는 내용이였는데...
    뭐가 문제 있었는지.. ㅎㅎ;; 태양은 가득히로 바꾸어졌더군요.
   
    그때 제목이 뭐였더라.. 생각이 가물가물하네 ㅎㅎ;




23. 강세윤 - Mr. Summ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본에서 먼저 데뷔하고 국내에 왔다고 하던데..
    난 얼굴은 몰랐다 ㅡㅡ;
    노래만 들었으니...
   






24. 베이비복스 - 우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발라 발라 꼬미꼬 라 발라 발라 보니따~♬
    발라 발라 무에뻬 라 치카 발라 보니따~♪
   
    흥겨운 노래...  2기 베복리브는... 이런 노래 좀 부르지..

   

    Etc. 꽃무늬비키니


25. 동방신기 - Hi Ya Ya 여름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냥... 여름풍의 노래고... 좀 신나니깐...









26. Brown Eyed Girls - 오아시스 (Feat.이재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와~! 여름이다~ 막이래!
    정말 좋아하는 브이걸~!
    말이 필요 없음~ 그냥 들어요~ 신나게~




    Etc. 내꺼야, 떠나라 미스김 등


27. 듀스 - 여름안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름하면 빠지지 않는 곡
    90년초 진짜 좋아했던 곡이였는데...
    서연이 리메이크 하는 바람에... 찬밥신세..
    하지만...
    원곡이 어디가겠어요?





28. 키보이스 - 해변으로 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OC 가 리메이크 하는 바람에...
    원곡인 이 곡도..
    잘 듣지 못하는 곡이네요.
    그래도 지금 들어도 여름풍이 물씬~ 느껴지네요.
    좀 쳐지는 느낌이 나는 건 사실..
    시대가 좀 오래 되었으니 ^^;

    Etc. 뱃노래


29. 이정 - Summer Holiday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래 잘 부르는 이정이 부른 썸머 할리데이!
    하와이에 온 기분이 드는 노래
    따라 부르기도 쉬워요.







30. 플라워 - 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락발라드? 아무튼 신나는 곡이다.
    기타와 드럼의 소리가 좋다.
    템포도 빠르고 좋아~







31. 강타 - 그 해 여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강타 솔로앨범에 수록 되어있었던 곡!
    처음 강타 앨범 들었을때 Feel 이 좀 왔던 곡이다.
    멜로디도 괜찮고...







32. 박상민 - 바다로 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 여름 박상민씨가 부른 디지털 싱글곡으로...
    무척 신난다.
    가사 내용도 재미있고, 특히 이 부분 중독이 있음.

    가자 ~!
    우리모두 바다가자 바다가 꿈을 꾼다~♪
    사랑찾아 오 행복찾아~♬



33. 이효리 - 빨간자동차 (With. 김건모)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 3집 앨범에 수록 된 곡인데...
    여름과는 상관은 없지만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망이 느껴지는 곡이라서...
    자메이카 같은 느낌이 들고 템포도 괜찮아서~
   





34. 피플크루 - 여름찬가 (feat. 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힙합 스타일 노래.
    나름 신나고 괜찮다.








35. 박정아 - Summer Breeze (With. 하우스 룰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우스 룰즈와 박정아가 부른 07년도 싱글...
    하우스리듬이 좋아요.
    목소리도 시원하고~ Good~!








36. 쥬얼리 - One Summer Night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렇게 신나진 안는 곡..
    하지만 후렴구가 좋아서 추천해 봅니다.
   





    Etc. Passion(Summer Ver.), 니가 참 좋아 등


37. K2 - Summer Driv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창력이 진짜 대단한 락발라드 가수~ K2!
    초반엔 역시 잔잔하게 시작 되지만...
    후렴구에 신나게 따라 부를수 있다는...







38. 캔 - Summer Day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캔이 07년도 싱글곡으로 낸 곡!
    빠른 비트의 락발라드? 라고 해야하나?
    신나요~ 배기성씨가 부르는 부분 시원하고~
    떠나고 싶은 욕망이~ ㅎㅎ






<출처 : http://viraju.tistory.com/1?nil_no=1933&t__nil_ucc=upimg&nil_id=3>

이 밖에도 괜찮은 여름음악 알고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반응형
l